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LG CNS '로플랫'에 배팅 ... LG CNS-로플릿 빅데이터 사업공조
상태바
LG CNS '로플랫'에 배팅 ... LG CNS-로플릿 빅데이터 사업공조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0.10.0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LG CNS가 와이파이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로플랫에 시리즈B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규모는 양사간 협의에 따라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투자로 LG CNS와 로플랫운 위치기반 빅데이터 사업공조를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5월에 설립된 로플랫(loplat.com)은 2016년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후 2017년과 올해 2번의 시리즈B 투자유치로 누적 자금조달 규모가 90억원에 이르게 됐다. 주요 투자자로는 LG CNS 이외에도 네이버와 우리은행이 로플릿의 투자자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로플랫은 위치기반 마케팅 온라인 솔루션(로플랫엑스)과 오프라인 서비스(로플랫아이)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로플랫아이(loplat i)는 날짜와 요일, 시간대별로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 빈도를 확인할 수 있다.전국 147개 행정구역에 600만명의 사용자, 227개 상권과 73만개 매장의 데이터.  매월 20억건의 트래픽 빅데이터를 통해 가능한 결과다. 상권 이외에도 방문자의 주거 분포까지 분석이 가능하다.

온라인 솔루션 로플랫엑스(loplat x)는 축적된 빅데이터를 이용해 기업들에게 마케팅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카드사와 저가 항공사, 게임및 간편결제 업체 그리고 지하철 앱과 국내 멤버십 가입 기업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신한카드와 국민카드, CJ원과 신세계 면세점 등이 주요 고객사다. 진에어와 넥슨, LG전자와 LG U+ 등도 로플랫 고객사다.

로플랫 기술은 장소별 고유 와이파이 신호패턴을 분석해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과 매장 방문 데이터를 확보한다. 또한 주변에 설치된 비콘(Beacon)에서 발생되는 신호까지 수집해 위치인식과 분석에 활용한다.

로플랫은 올해 6월, 상반기 상권 유동인구 데이터와 주식시장간의 상관관계를 검증해 내면서 주목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