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부동산 데이터 AI 기업 '데이터노우즈' ... 50억 규모 투자유치 중
상태바
부동산 데이터 AI 기업 '데이터노우즈' ... 50억 규모 투자유치 중
  • 고명식
  • 승인 2020.10.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데이터노우즈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데이터노우즈 홈페이지 갈무리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부동산 빅데이터를 분석하면 4년 후 미래 가치까지 예측이 가능하고 지금 시점 아파트 구입의 적적성에 대한 조언도 제공된다. 모바일 앱(APP) '부동산 리치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다.

리치고를 서비스하는 기업은 데이터노우즈(DataKnows)라는 회사다. 회사 이름은 '데이터는 답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이 회사는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기업이다. 김기원 대표이사는 한양대 수학과를 졸업해 미국 유타주립대에서 컴퓨터사이언스를 전공, 빅데이터 전문가다.

'부동산 리치고' 지난 2019년 11월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치고는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45가지 시계열 데이터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4년까지 아파트 시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동산 수급현황, 대출위험 지구, 취업률과 인구, 기업 동향 등 다양한 데이터가 리치고를 통해 분석되며 구와 동, 아파트 단지까지 투자가치를 판단할수 있는 세밀한 정보까지 제공된다.

2019년 5월 설립된 데이터노우즈(http://dataknows.aidataknows.ai)는 올해 6월 SJ투자파트너스와 우미건설로부터 1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현재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진행중이다.

고명식abc@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