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씨앤투스성진, 사업영역 확장 ‘잰걸음’…투자 자회사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강화
상태바
씨앤투스성진, 사업영역 확장 ‘잰걸음’…투자 자회사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강화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2.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씨앤투스성진
사진=씨앤투스성진

‘아에르’ 마스크 브랜드로 유명한 첨단소재 필터 전문기업 씨앤투스성진(대표이사 하춘욱)이 사업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사업인 필터부문의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한편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신성장 사업에도 손을 뻗고 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씨앤투스성진은 투자 자회사인 씨앤투스인베스트를 중심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씨앤투스인베스트는 지난 5월 신설한 투자목적법인으로 씨앤투스성진이 10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B2C 및 D2C 신규사업 진출과 함께 기존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 투자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스타트업 벤처 등에 직간접적으로 투자하면서 사업 협력과 함께 투자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씨앤투스인베스트는 최근 로우카본에 자본을 투입하는 등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 로우카본은 이산화황과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환경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으로, 탄소중립 환경에서 성장이 기대된다.

지난 7월에는 ‘넥스텍 제3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출자를 시작으로 ‘수피에스에이씨 신기술투자조합’, ‘대신-엠포드 제2호 신기술투자조합’에도 자금을 투자하면서 펀드 출자를 통한 간접 투자 활동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씨앤투스성진 관계자는 “씨앤투스인베스트의 현재 운용 자산은 총 100억원 규모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자산을 늘려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씨앤투스인베스트를 통해 직간접적인 방법으로 신기술 기업에 투자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투자기업과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씨앤투스인베스트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율주행, 2차전지 등 신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씨앤투스성진은 이 외에도 다양한 신성장 사업을 도모하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기존의 에어필터 사업을 바탕으로, 이번 달 중순에 출시 예정인 필터샤워기, 수전필터 등 수처리 필터 사업 부문 확대를 본격화하는 등 ‘토탈 라이프 케어 솔루션 기업’으로서 사업구조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수준의 신규 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나가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강화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