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사이버링크, 개발자를 위한 '안면인식 솔루션' 출시 ... "사물인터넷에 빠르고 정확하게 적용돼"
상태바
사이버링크, 개발자를 위한 '안면인식 솔루션' 출시 ... "사물인터넷에 빠르고 정확하게 적용돼"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5.0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Me,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AI/IoT 디바이스용 안면인식 엔진
시스템, 워크플로, IoT 솔루션에 안면인식 기능 빠르고 쉽게 적용
FaceMe [사이버링크 홈페이지]
FaceMe® [사이버링크 홈페이지]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가 개발자를 위한 안면 인식 API 플랫폼 '페이스미(FaceMe®)'를 출시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개발자들이 모든 시스템, 워크플로 또는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에 페이스미의 안면 인식 기능을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 사내에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페일오버 처리 및 로드 밸런싱 기능은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구현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미 플랫폼에는 관리 및 테스트 도구뿐만 아니라 HTTP 기반 안면 인식 API 전체가 포함된다. 서버에 구축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중요한 로드 밸런싱 및 페일오버 기능을 통해 높은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는 로컬 또는 글로벌 사이트에 기술을 구축할 수 있으며, 웹 기반 관리 콘솔로 모든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액세스와 관리, 모니터링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안면인식 API 플랫폼 FaceMe [회사제공]
안면인식 API 플랫폼 FaceMe의 기능 [사진: 회사측 제공]

페이스미 플랫폼의 안면 인식 API세트는 △얼굴 템플릿 추출 △1:1 얼굴 일치(비교) △1:1 얼굴 검색 △비디오 분석 △이미지 품질 검사 및 사람 그룹화를 포함하여 모든 도입 환경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코딩이 거의 필요 없이 설치된 API를 개발자가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벤치마킹할 수 있는 도구도 포함돼 있다.

웹 기반 중앙 관리 콘솔에는 △개발자 대시보드(시스템 상태, 경고 및 로그 실시간 제공) △인식 기록(1:1 또는 1:N 얼굴 검색 대한 기록) △데이터베이스 관리(하나의 얼굴 템플릿 등록으로 여러 그룹에 할당, 그룹 수준에서 규칙을 할당해 1:N 검색 또는 카메라 캡처 수행) △개발자 설정(API 키, SSL 인증서, 시스템 웹훅 및 API 테스트 관리 도구 세트 사용) 등의 안면인식 테스트 및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다.

사이버링크 CEO 자우 황 박사는 “많은 고객에게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으면서도 페이스미의 뛰어난 안면 인식 기능을 워크플로에 통합하고 싶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엔드 투 엔드 패키지 솔루션 간 완벽한 균형을 갖춘 페이스미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사이버링크는 대만 소재 안면인식 기술기업으로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