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미국IPO] 5월 첫째주 요약 : 유기농 농업회사 '에디블 가든' 나스닥 상장 등 ...
상태바
[미국IPO] 5월 첫째주 요약 : 유기농 농업회사 '에디블 가든' 나스닥 상장 등 ...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5.0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에디블가든 측 제공
에디블가든측 사진 제공

에디블 가든(Edible Garden AG Inc, NASDAQ: EDBL) = 미국 뉴저지주에 본사를 둔 유기농 농업회사 에디블 가든이 지난 5일 나스닥에 상장됐다. 에디블 가든은 주당 5달러에 293만 주를 상장해, 총 1,465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대표 주간사는 맥심 그룹 LLC(Maxin Group LLC), 공동 주간사는 조셉 군나르(Joseph Gunnar & Co.)가 맡았다. '식용 정원'이라는 뜻의 이름과 같이 이 회사는 지역 농부들이 재배한 신선한 허브와 채소를 주력 상품으로 한다. 특히 오레가노, 바질 등의 허브를 직접 기를 수 있는 화분도 판매하고 있다. 에디블 가든은 살충제, 제초제 또는 오염 물질이 없는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 수경 재배 방법을 사용한다. 이 회사는 미국 농무부(USDA)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재배 식물에 유전자 변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비GMO(Non-GMO) 인증도 받았다. 에디블 가든은 CEO 제임스 E. 크라스(James E. Kras)와 CFO(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 재무책임자) 마이클 제임스(Michael James)가 2020년 공동 창립했으며, 2021년 1,0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나 550만 달러의 순손실이 났다.

사진 오스틴 골드측 제공
오스틴 골드 사진 제공

오스틴 골드(Austin Gold, NYSE: AUST) = 캐나다에 본사를 둔 금 탐사 기업 오스틴 골드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오스틴 골드는 지난 4일 주당 4달러에 326만 5천 주를 상장해 약 1,300만 달러를 조달했다. 공모에는 로스 캐피털 파트너스(Roth Capital Partners)가 단독 주간사로, 퍼시픽 센추리 세큐리티스(Pacific Century Securities)가 공동 간사로 참여했다. 회사는 캐나다 네바다 주 홈볼트 카운티(Humboldt County)에서 금을 포함한 광물 탐사 프로젝트 켈리 크릭(Kelly Creek)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됐다. 이외에도 엘코 카운티(Elko County)에서 론 마운틴(Lone Mountain)과 밀러(Miller) 프로젝트, 그리고 나이 카운티(Nye County)에서 포마일 분지(Fourmile Basin) 프로젝트 둥 총 4개의 광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스틴 골드는 CEO 요제프 J. 오브세넥(Joseph J. Ovsenek)이 이끌고 있으며, 부사장 케네스 C. 맥노턴(Kenneth C. McNaughton)은 30년 이상 경력의 지질 전문 공학자이다. 회사측은 "현재 프로젝트는 아직 탐사 초기 단계로 영업 이익을 기록하지는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스팩 II 애퀴지션 코퍼레이션(SPAC II Acquisition Corp., NASDAQ: ASCBU) =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스팩기업 '스팩 II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이 지난 3일 나스닥에 상장됐다. 이 회사는 유닛 당 10달러에 1,850만 유닛을 상장해 총 1억 8,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1개의 클래스 A 보통주, 1개의 상환가능 신주인수권의 절반과 회사의 최초 인수합병 완료 시 클래스 A 보통주의 1/10을 받을 권리 1개로 구성돼 있다. 각 신주인수권 보유자는 A종 보통주 1주를 $11.50 에 구매할 수 있다. 주간사는 맥심 그룹 LLC(Maxin Group LLC)이 단독으로 나섰다. 스팩 II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은 기업 가치가 8억달러에서 20억달러 사이의 성장 기업을 인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상 업종에 제한은 없으나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IT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서비스), 핀테크 등 첨단기술을 가진 기업을 인수대상으로 한다. 이 회사는 2021년 설립됐으며 CEO를 맡고 있는 클라디우스 창(Claudius Tsang)은 모델 퍼포먼스 애퀴지션(Model Performance Acquisition Corp.)의 CEO와 JVSPAC 애퀴지션(JVSPAC Acquisition Corp.)의 CEO를 겸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