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00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영림원소프트랩 '가수 인순이 씨'의 해밀학교 통해 다문화 가정 지원 外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영림원소프트랩 '가수 인순이 씨'의 해밀학교 통해 다문화 가정 지원 外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5.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가수 김인순 씨와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영림원측 사진제공
가수 김인순 씨와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영림원측 사진제공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가수 인순이 씨가 운영하는 해밀학교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지원한다. 해밀학교 김인순 이사장은 “이번 후원으로 재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겪는 정체성 고민에 길잡이 역할을 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수 인순이로 널리 알려진 김인순 이사장은 2012년부터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중학교 과정의 대안학교인 해밀학교(홍천군 소재)를 설립해 운영해 왔다. 해밀학교는 무상교육 형태로 운영되며, 다문화∙ 비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스스럼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보다 세심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한국미스미의 공장 자동화 관련 온라인 구매 사이트에 플래티어(367000)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적용된다. 한국미스미는 공장 자동화(FA) 및 금형 제조 부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일본 미스미(MISUMI)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미스미그룹은 웹·종이 형태의 독립적인 카탈로그를 통해 4천 개 브랜드의 1,300만 개 상품을 판매 중이며 62개국에 영업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 프리시젼바이오(335810)의 임상화학 진단기기(Exdia PT10S)와 5종의 자가진단(Self-Testing) 카트리지 제품이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이들 제품은 인체에 존재하는 대사물질을 화학적 또는 생화학적 방법으로 분석하고 간, 지질, 체성분 등 관련 결과를 제공한다. 회사측은 이번 CE인증 획득으로 독일과 루마니아, 이탈리아까지 판매권역을 확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에디슨이노(056090)가 LG에너지솔루션(373220)으로부터 190억원 규모의 배터리 셀을 공급받는다. 에디슨이노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 유앤아이에서 에디슨이노로 사명을 변경하고 전기차 부품 사업부를 신설, 전기버스용 배터리 팩을 공급하고 있다. 

* 스마트팜 기업 그린플러스(186230)의 자회사 그린피시팜이 동물혈액 자원화 기업 아미노랩(대표이사 박해성, 기정욱)과 아미노산 사료를 이용한 장어사육 급이 테스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협약을 맺고 그린피시팜이 아미노랩의 사료첨가제 아미노팜을 당진 장어양식장에서 사육 효과 검증을 시작한다.

* 진시스템(363250)의 코로나19 진단키트(SMARTCHEK® SARS-CoV-2 Detection Kit)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회사측은 바이오칩 기반 신속 현장형 분자진단 플랫폼을 적용한, 국내 최초 체외진단 제품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323410)가 30일 취약・연체 채무자의 주거안정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캠코와 주택담보대출 연체채권 정기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채무자는 주택담보대출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캠코에 주택을 매각해 매각대금으로 채무를 청산할 수 있으며, 임차거주 후 주택 재매입권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또한 낮은 금리의 채무조정이율 및 최장 33년의 장기분할상환 등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카카오뱅크측은 설명했다. 

*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인 플라즈맵이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액티링크모션(ACTILINK Motion)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임플란트 재생・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진공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탄화수소는 진공 플라즈마에 의해 임플란트 인공치근 표면에서 제거되어 더 많은 혈약을 끌어당기고 골융합 효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고성능의 임플란트 표면을 보다 완벽하게 만든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 다원시스(068240)가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 발주한 977억원 규모의 ‘검단∙청라연장선 전기동차 제작 구매’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에 8칸 1개 편성과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연장선에 8칸 7개 편성으로 조성되어, 총 64칸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전동차의 성능은 최고속도 100㎞/h 이상, 최고 운행속도 80㎞/h 이상이다. 검단연장선은 25년 12월까지, 청라연장선은 27년 12월까지 납품 완료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