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애스톤사이언스-이연제약, pDNA 암 치료백신 상용화 추진 外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애스톤사이언스-이연제약, pDNA 암 치료백신 상용화 추진 外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6.10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애스톤사이언스 신헌우 대표,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 애스톤사이언스 사진제공.
사진 왼쪽부터 애스톤사이언스 신헌우 대표,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
애스톤사이언스 사진제공.

*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기업 애스톤사이언스와 이연제약(102460)이 pDNA 암치료 백신의 공동 연구개발 및 상용화 협약을 체결했다. 애스톤사이언스의 플라스미드 DNA 암치료 백신들 노하우와 이연제약의 비임상 연구가 시너지 효과를 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가 '항체 의약품 제조 공정을 위한 버퍼 조제 및 이송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정제공정에 사용된는 완충액을 연속식이 아닌 회분식으로 조제해 품질은 높이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이 기술이 이번에 완공된 제2캠퍼스에 적용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 전국 75만개의 맛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TWINKOREA.IO)가 공식 론칭됐다.

*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솔트웨어가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Kubernetes Certified Service Provider: KCSP)자격을 획득했다. 쿠버네티스란 클라우드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자동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솔트웨어는 지난 4월 한국거래소로부터 미래에셋대우스팩3호와 합병을 승인받았다. 오는 7월~8월 합병신주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323410)가 모바일 어플에 '이야기' 메뉴를 신설했다. 재테크 팁, 내 집 마련 가이드 등 금융정보부터 에세이, 사용자 인터뷰, 카카오뱅크 잘 쓰는 법과 서비스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카카오뱅크 앱 '이야기' 메뉴에서 만나볼수 있다.

* 소프트캠프(258790, 대표 배환국)가 보안 원격접속 솔루션 ‘실드게이트(SHIELDGATE)’를 출시했다. 실드게이트는 외부 근무자가 웹 브라우저로 사내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때 사용되는 보안 원격접속 솔루션이다. 

* 혈관신생 억제제 개발 기업 안지오랩(251280)의 광면역요법이 '항체 특이적 특성을 결합한 광반응 항암치료 물질 개발 연구 과제’에 선정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이번 과제는 안지오랩과 닥터아이앤비와의 공동연구개발로 진행된다. 안지오랩은 자체 개발한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항체를 제공하고 닥터아이앤비에서는 안지오랩의 항체에 광민감제를 접합한 항체-광민감제 접합체(APC, Antibody Photosensitizer Conjugate)를 제조해 종양특이적 특성을 갖는 광반응형 항암제를 개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