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0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미국IPO] 6월 셋째주 요약 : 인도 스트리밍 기업 '라이투스 테크놀로지스' 나스닥 상장
상태바
[미국IPO] 6월 셋째주 요약 : 인도 스트리밍 기업 '라이투스 테크놀로지스' 나스닥 상장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6.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회사 측 제공
라이투스측 사진제공

라이투스 테크놀로지스 홀딩스(Lytus Technologies Holdings PTV. Ltd., NASDAQ: LYT) = 인도의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 '라이투스 테크놀로지스 홀딩스'가 지난 15일 나스닥에 상장됐다. 라이투스는 4.75달러에 260만 9,474주를 제공해 총 1,239만 5천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다. 스파르탄 캐피털 세큐리티스(Spartan Capital Securities, LLC)와 퍼시픽 센터리 세큐리티스(Pacific Century Securities, LLC)가 공동 주간사를 맡았다. 
라이투스의 인도 현지 사용자는 800만명이 넘는다. 핵심 제품은 멀티캐스트(IPTV) 장치인 라이투스 스트림(Lytus Stream)과 OTT 서비스 라이투스 플레이(Lytus Play)가 있으며, 일대일로 온라인 의사(E-Doctor)를 안내하는 원격 의료 서비스 라이투스 헬스(Lytus Health)도 운영하고 있다. 라이투스는 2015년에 설립됐다. 2021년 9월 30일까지 12개월 동안 1,7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CEO인 다르메쉬 판디아(Dharmesh Pandya)가 설립했으며,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실리콘 밸리의 로펌회사 DLA 파이퍼(DLA Piper)에서 파트너로 근무하며 전 세계 여러 기술 회사를 설립하고 자문한 경력이 있다. 판디아는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 로스쿨을 졸업했다.

사진 회사 측 제공
사진 회사 측 제공

하트 테스트 래버토리스(Heart Test Laboratories, Inc. NASDAQ: HSCS) = 미국의 의료기술 기업 하트 테스트 래버토리스가 지난 15일 나스닥에 상장됐다. 회사는 주당 4.25달러에 150만 주를 상장해, 총 637만 5천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해당 공모에는 벤치마크 컴퍼니(Benchmark Company)가 단독 주간사로 나섰다. 회사의 핵심제품은 심장 검사 장치인 '엠와이오 비스타(Myo Vista)'로, AI기술을 활용한 저비용 검사를 제공해 심장병의 조기진단을 가능하게 한다. 대부분의 심장질환이 좌심실 이완 이상과 관련있다는 최근의 발표에 따라 개발된 엠와이오 비스타는 환자의 심전도(ECG, Electrocardiogram) 신호에서 주파수 정보를 추출한 다음, AI분석을 통해 질병 여부를 진단한다.

하트 테스트 래버토리스는 아직 엠와이오 비스타의 미국 판매를 위한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2021년 4월까지의 1년 간 26,000달러의 매출을, 245만 달러의 순손실을 냈다. 2022년 3월부터 CEO를 맡고 있는 앤드류 심슨(Andrew Simpson)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미국의 부동산 투자그룹인 필 그룹(Peel Group)의 CEO로 재직한 경력이 있다. 심슨은 영국의 셰필드 핼럼 대학(Sheffield Hallam University)에서 회계 및 관리 학사를 취득했다.

푸툰 라이트 애퀴지션 코퍼레이션(Feutune Light Acquisition Corp, NASDAQ: FLFVU) = 스팩기업 푸툰 라이트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이 지난 16일 나스닥에 상장됐다. 회사는 유닛 당 10달러에 850만개의 유닛을 발행해, 총 8,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A급 보통주 1주, 상환 가능 영장 1주, A급 보통주 1주의 10분의 1을 받을 수 있는 권리 1개로 구성된다. 해당 공모에는 US 타이거 세큐리티스(US Tiger Securities, Inc.)와 EF 허튼(EF Hutton)이 공동 주간사로 참여했다. 회사는 인수 대상에 대해 아직 구체화한 바 없으나, 중국, 홍콩 및 마카오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과 초기 비즈니스 결합을 수행하는 것은 지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3월부터 CEO를 맡고 있는 슈에동 티엔(Xuedong Tian)은 미국의 증권사 US 타이거 세큐리티스(US Tiger Securities, Inc.)의 전무 이사와 자본 시장 책임자를 역임하고 있다. 티엔은 2012년 5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뉴욕과 베이징에 회사를 두고 있는 기업 자문 및 투자 컨설팅 회사 웨이티엔 그룹(Weitian Group LLC)의 창립자이자 CEO로 재직했다. 티엔은 뉴욕 대학(New York University)에서 MBA 학위, 코네티컷 대학교(University of Connecticut)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