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영상 공개 外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영상 공개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7.18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사기 피해 예방 영상 캡쳐. 카카오뱅크 사진제공
금융사기 피해 예방 영상 캡쳐. 카카오뱅크 사진제공

* 카카오뱅크(323410)와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딩고(Dingo)가 공동으로 금융사기 예방 영상을 제작했다. 지인사칭과 대포통장 연루,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사칭 등 실제 금융사기 피혜 사례를 실험 카메라 형식을 통해 제작됐다. 카카오뱅크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 영상은 카카오뱅크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akaobank)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수소 연료전지 기술 회사 범한퓨얼셀(382900)이 내년까지 암모니아 기반 연료전지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증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 ‘2022년도 규제자유특구 혁신사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을 암모니아 친환경에너지 특구로 지정해 ‘암모니아 기반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친환경선박 실증’을 진행하는 것이다. 

* 더네이쳐홀딩스(298540)의 박영준 대표가 워터 스포츠 및 애슬레저 웨어 전문기업 배럴의 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박 대표는 앞으로 더네이처홀딩스와 배럴 양사의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 플래티어(367000)가 롯데정보통신과 함께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 사업에 착수한다. 플래티어와 롯데정보통신 양사는 롯데하이마트의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프론트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플랫폼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아이티센그룹과 자회 쌍용정보통신(010280)이 후원하는 ‘VAST DATA SUMMIT SEOUL’이 7월 14~15일 양일 간 개최됐다. 롯데호텔 시그니엘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1월 VAST Data 한국지사 설립 후 진행된 첫 세미나로 글로벌 파트너인 Intel, NVIDIA, Solidigm도 참여했다.

*카이노스메드(284620)가 주요 경영현황을 공개했다. 회사측은 우선, 자본잠식 우려에 대한 루머는 근거가 없고 진행중인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적 이슈가 모두 해결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퀀타매트릭스(317690)는 건국대학교병원이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건국대학교병원에서는 7월 18일부터 dRAST 진료코드를 오픈해 신속한 진단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처방을 요하는 중증 패혈증 환자에게 dRAST 검사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