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53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26주 적금'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26주 적금' 출시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9.14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뱅크(323410)는 카카오톡과 제휴한 카카오뱅크의 여섯번째 파트너적금인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에 카카오톡의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이 다량핵산추출과 액체생검용 추출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 Nextractor® NX-Duo 핵산추출 장치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Geno-Xtreme은 대형병원, 대량 검사센터 등에서 사용되는 장비로 한번에 192개의 샘플처리가 가능하며, 일일 최대 3,840개의 샘플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글로벌 경쟁사들과도 견줄 만한 장비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웰빙 전문 기업 자이글(234920)이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자이글ON’의 전국 지사와 전문 판매 대리점을 모집한다. 자이글은 온열 마사지기와 산소음이온발생 뷰티 마사지기 세트와 무선 공기정화기, 반려동물 의료기기 산소마스크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측은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TV와 라디오, 일간지 광고는 자이글 본사가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 쌍용정보통신(010280) 자회사 클로잇이 레드헷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레드헷 CCSP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레드햇 CCSP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이관을 위한 유연성을 제공해 파트너사가 클라우드 기반의 레드햇 기술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박셀바이오(323990)가 14일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통해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 CAR-MILs 개발 및 적응증 확대 계획을 공개했다. 박셀바이오 이제중 대표이사는 “간암 Vax-NK/HCC 임상 2a상 연구가 매우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9월 초 국제학회를 통해 12명의 환자에 대한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완전반응(CR) 4명(33.3%)를 포함해 객관적 반응률(ORR) 66.7%, 질병 조절률(DCR) 100%라는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얻었고 임상 1상 연구와 비교해 더욱 높은 질병조절률의 결과를 도출해 조기 종료도 적극적으로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 산업용 AI 기업 심플랫폼(Simplatform)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3D프린팅 제조혁신사업단과 '3D프린팅 데이터 플랫폼 기술개발 사'”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심플랫폼의 누비슨(Nubison) AIoT 서비스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3D 프린터 기술을 융합함으로써 3D프린터 제작물의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