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비오팜, 제1공장 증설 완료 .. 생산규모 30%↑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비오팜, 제1공장 증설 완료 .. 생산규모 30%↑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오팜 제1공장 리모델링 조감도. 사진 비오팜 제공
비오팜 제1공장 리모델링 조감도. 사진 비오팜 제공

* 에이치피오 자회사 비오팜, 제1공장 증설 완료 = 에이치피오(357230)의 자회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 비오팜이 제1공장 생산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준공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비오팜은 이번 증설로 전체 생산 CAPA는 기존 대비 30% 이상 증가하게 된다고 전했다.

* 미코,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전해질 상용화 추진 = 미코(059090)는 UNIST 김건태 교수팀과 신규 물질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하고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 소재로 주목받는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산화물계 고체 전해질 신규 물질이 도핑 된 고체 전해질 및 제조방법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소재이라고 덧붙였다.

* 모두싸인, 인사 및 투자 법률 정보 세미나 개최 =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이 법무법인 미션과 10월 13일(목) 오후 2시 ‘놓치면 큰일 나는 법률 정보 '인사 및 투자편’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디캠프 선릉센터 다목적홀에서, 온라인은 zoom으로 진행된다.

* 압타머사이언스, 165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압타머사이언스(291650)가 혁신 신약개발 임상 비용 확보를 위해 16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 모두 0.0% 이며, 리픽싱(전환가액 조정) 조건은 포함되지 않았다. 회사측은 이번 조달 자금에 대해 고형암 항암제(AST-201) 임상과 후속 파이프라인 면역항암제(CD-25) 등 혁신 신약개발 임상개발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에스트래픽, 임시주총서 전기차충전사업부 물적분할 의결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234300)이 전기차 충전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내달 신설회사를 설립한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솔루션 제공으로 사업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분할되는 신설회사는 SK네트웍스 경영관리와 마케팅 전반의 업무를 맡게 된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치료 새로운 바이오마커 규명” 국제학술지 발표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의 항체 신약 연구팀이 췌장암의 주요 표적인자 PAUF(Pancreatic Adenocarcinoma Up-regulated Factor)의 신호 전달경로를 규명한 연구 결과를 지난달 27일 국제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췌장암 고유의 치료 표적인 PAUF가 TLR4(Toll-like Receptor 4) 단백질과 결합해 TLR4/MyD88/NF‐κB 신호 전달경로를 통해 췌장암 세포의 이동(migration)과 침습(invasion)을 촉진시킨다는 사실을 규명했다고 설명했다.

* 리파인, 부동산 빅데이터 센터 구축 사업기관 선정 = 리파인(377450)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부동산분야 빅데이터 센터 구축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파인은 해당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협약을 체결하고, 정부출연금 등 지원 사업비를 통해 빅데이터 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 모비데이즈, 제 8회 맥스서밋 컨퍼런스 성료 = 모비데이즈(363260)는 제 8회 맥스서밋 마케팅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모바일•애드테크 마케팅 컨퍼런스로서 2,000명 이상이 참여해 ‘새로운 기회와 도전 (New opportunity and challenges)’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업계를 조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와 마케팅 방법론을 공유했다.

*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한도조회' 이벤트 진행 = 카카오뱅크(323410)가 주택담보대출 한도조회 실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한도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1만 300명에게는 '라이언&춘식이 미니 에어프라이어'와 '춘식이 샌드위치 메이커' 그리고 '라이언 무드등 가습기'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와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