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아센디오, 영화 ‘귀못’ 극장 개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아센디오, 영화 ‘귀못’ 극장 개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귀못' 예고편 사진 갈무리
영화 '귀못' 예고편 사진 갈무리

* 아센디오, TV 시네마 ‘귀못’ 극장 개봉 = 아센디오(012170)가 ‘KBS TV 시네마’로 제작한 영화 ‘귀못’을 CGV를 통해 극장 개봉한다.  ‘귀못’은 수살귀가 살고 있다는 흉흉한 소문이 가득한 저수지 근처, 사람이 죽어 나가는 대저택에 생계를 위해 간병인으로 들어가게 된 보영(박하나)이 겪는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 하인크코리아, 비엔티인터내셔널 합병…모바일 사업 강화 = 하인크코리아(373200)가 모바일 응용제품 사업 강화를 위해 자회사 비엔티인터내셔널을 합병했다. 하인크코리아와 비엔티인터내셔널의 합병비율은 1 대 0으로 합병 후 존속회사 상호는 하인크코리아다. 회사측은 합병을 통해 애플용 액세서리 연구·개발(R&D) 역량 제고와 모바일 정보기술(IT) 응용제품 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 바이젠셀, '바이오 유럽 2022' 참가…글로벌 협력 타진 = 바이젠셀(308080)은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분야 기술협력의 장인 '바이오 유럽(BIO Europe) 2022'에 참가한다. 바이티어, 바이메디어, 바이레인저 등 3가지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9개의 후보물질을 연구개발 중인 바이젠셀은 이 행사에서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들과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트루윈, '화재징후 예측 감시시스템' 사업 확대 = 트루윈(105550)은 QRM(Quantum red mini) 열화상카메라 양산을 통한 ‘화재징후 예측 감시시스템’ 사업을 확대한다. 회사측은 이 시스템은 열화상 카메라로 온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점검, 위험을 감지함으로써 화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핀텔, 한국도로공사 ‘딥러닝 교통솔루션 PREVAX’ 납품 = 핀텔은 2022년 교통약자보호 안전시스템 구축 사업에 딥러닝 교통솔루션인 PREVAX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통약자보호 안전시스템 구축 사업은 보호구역에서 보행자의 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교통약자보호구역 41개 구간에 적용될 예정이다.

* 카카오뱅크, 예·적금 금리 최대 1.2%p 인상 = 카카오뱅크(323410)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분을 반영해 예·적금 기본 금리를 최대 1.20%포인트 인상한다. 변경된 예·적금 금리는 19일 신규 가입부터 적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