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롯데 자이언트 '이대호 NFT' 발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롯데 자이언트 '이대호 NFT' 발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 선수의 모습과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이대호 선수의 모습과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더스탁=김태영 기자] *롯데정보통신,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NFT’ 발행 = 롯데정보통신(286940)이 롯데자이언츠와 ‘이대호 NFT’를 발행한다. ‘이대호 NFT’는 이대호 선수 은퇴 기념 유니폼 및 포토전시회 사진 경매 낙찰자들을 대상으로 포토카드형 인증서 형태로 한정 발행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SK쉴더스, 제품 결합·사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 더존비즈온(012510)이 SK쉴더스와 안전하고 편리한 사이버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더존비즈온의 ICT 기술력과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 및 물리보안 역량을 결합하고, 고객 기업을 위해 한층 강력한 보안 성능이 확보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전, 과기정통부 정보보호 대상 수상 = 한국전력(015760)이 ‘제21회 정보보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전은 선도적인 정보 보안 관리 체계 구축 및 지역 정보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화인써키트, 증축 인천 제2공장 내달 가동 = 합병 상장을 추진 중인 화인써키트가 인천 제2공장 가동을 12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PCB(인쇄회로기판) 전문 생산기업 화인써키트는 제2공장 가동으로 생산량(양면PCB 기준)이 연간 36만매에서 60만매로 약 83% 증가한다고 전했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 요리에센스 연두...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 = 샘표(007540)의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가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2008년 처음 시작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매일유업 ‘ESG 평가’ A등급 획득,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 = 매일유업(005990)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매일유업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지난해 B+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신한투자증권,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사업자평가 우수사업자 선정 = 신한투자증권(055550)이 2022년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사업자 성과 및 역량평가에서 전체 상위 10% 이내 사업자에게 수여되는 종합평가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국내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매년 적립금 운용과 제도 운영 분야에서 총 5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

*오토앤, 신규 사업 본격화…‘공임비교’앱 출시 = 오토앤(353590)이 차량 관리 서비스 앱(APP) ‘공임비교’를 출시했다. ‘공임비교’는 시공점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차량 번호 인증만으로 전국 약 4.000개 이상의 업체에 대한 엔진오일 공임비 정보를 제공한다. 위치, 가격, 배기량을 기준 등으로 원하는 업체를 필터링할 수 있다.

*쓰리빅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화 협력 = 쓰리빅스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과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의 의료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및 통계 플랫폼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분야 빅데이터 시장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큐브엔터, 더 샌드박스 내 ‘애니큐브’ 공개 = 큐브엔터(182360)가 애니모카브랜즈와 설립한 합작법인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를 공개했다. 애니큐브는 ‘뮤직 메타버스’ 공간으로 K-POP 기반의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공간이다. 큐브엔터의 K-POP 그룹(비투비, 펜타곤, (여자)아이들, 라잇썸 등)의 세계관을 반영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K-pop을 소개할 계획이다.

*에이치피오,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 흡수합병 = 에이치피오(357230)가 프리미엄 펫 브랜드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합병한다. 에이치피오는 100%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합병해 존속하고 코펜하겐레서피는 소멸한다. 에이치피오의 주주 구성에는 변화가 없으며 합병기일은 2023년 1월31일이다.

*카카오뱅크,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용대출 6.6조 공급 = 카카오뱅크가 2017년 7월 출범 이후 올해 10월말까지 중·저신용고객(KCB기준, 신용평점 하위 50%)에게 6조6245억원 규모의 무보증 신용대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대출 잔액 비중은 현재 24%를 넘어섰다. 연말 목표치는 25%로, 카카오뱅크는 목표치 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