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N브랜드 전동화 비전 ‘롤링랩’ 개발 영상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N브랜드 전동화 비전 ‘롤링랩’ 개발 영상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03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www.hyundai-n.com/
사진: www.hyundai-n.com/
디자인 개발 단계에 있는 N Vision 74 클레이 모델(현대차 제공)
디자인 개발 단계에 있는 N Vision 74 클레이 모델(현대차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N브랜드 전동화 비전 ‘롤링랩’ 개발 영상 공개 = 현대자동차(005380)가 고성능 N브랜드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 랩(Rolling Lab) 개발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움직이는 연구소’로 불리는 롤링 랩 개발과정을 담고 있다. 롤링 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 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이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857억 규모 누리호 고도화사업 수주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형발사체(누리호)의 제작 총괄 및 전체 조립발사체 공급사업을 수주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우연과 내년부터 2027년까지 누리호 3기를 제작하고, 총 4차례에 걸쳐 누리호를 추가 발사할 계획이다. '누리호 고도화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6천87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정부 사업이다.

* 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 전투체계 훈련센터 완공 = 한화시스템(272210)이 필리핀 해군사령부 전투체계 훈련센터를 완공했다. 훈련센터는 이론 교육장, 엔진 장비실, 시뮬레이션 훈련장, 통제실 등으로 구성됐다. 한화시스템의 함정전투체계(CMS) 모의훈련 정비를 포함한 각종 모의 교육훈련 장비도 설치될 예정이다.

* 현대글로비스, 2022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 현대글로비스(086280)가 한국ESG기준원 주관 ‘2022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ESG기준원은 2003년부터 매년 국내 상장회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부문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ESG 평가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KCGS는 현대글로비스가 이사회 중심의 적극적인 경영문화를 구축하고 여성 및 외국인 이사를 선임하는 등 지배기구의 다양성을 추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 수산아이앤티, ‘ePrism SSL VA V10’ 조달청 등록 = 수산아이앤티(050960)가 SSL 복호화 솔루션 ‘ePrism SSL VA V10’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ePrism SSL VA V10’은 SSL 암호화 트래픽을 복호화해 방화벽, IPS 등 타 네트워크 장비들에 전달, SSL 가시성을 확보해 SSL 암호화 트래픽을 악용한 사이버위협에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13만 명 돌파 = 카카오뱅크(323410)가 개인사업자 뱅킹 출시 한 달 만에 고객수 13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에게 좋은 은행을 만들자’는 방향성 아래 지난달 1일 개인사업자 고객 전용 통장과 카드 그리고 대출 등을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뱅킹을 출시했다.

* 채널A, '금쪽이' IP 사업 메타버스로 확장 = 채널A가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의 대표 캐릭터인 '금쪽이' IP 사업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채널A와 하나은행은 큐브엔터테인먼트가 구축한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메타버스 플랫폼 ‘K-Village’에 하나은행 가상지점을 통해 ‘금쪽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

* 아뽀키, 소니 뮤직 솔루션즈와 AGF 2022 참가 =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내달 3일과 4일에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 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아뽀키는 지난해 2월 디지털 싱글 'Get It Out'으로 데뷔한 이후 싱글 4곡과 일본어 버전 2곡을 발매하며 한국, 일본,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멕시코 등에서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대성하이텍 최호형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대성하이텍(129920)은 최호형 대표가 회사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우수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대성하이텍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영업이익은 170%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디에이테크놀로지, 권호 신사업추진본부장 선임 =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가 신사업추진본부장(부사장)에 권호 前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권호 신사업추진본부장은 다양한 기업에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IR큐더스,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수상 = IPR 컨설팅 전문 기업 IR큐더스가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과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기술혁신유공)’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R큐더스는 국내 최초로 IR 업무용 SaaS 솔루션 ‘kudos works’를 출시해 기업들의 IR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