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헥토이노베이션 "완충 227km 주행, 전기화물밴 온라인 판매 1,250만원(보조금 최대적용)"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헥토이노베이션 "완충 227km 주행, 전기화물밴 온라인 판매 1,250만원(보조금 최대적용)"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0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플랫폼 티오르, 전기화물밴 ET VAN를 온라인 판매한다(회사 제공)
티오르가 전기화물밴 ET VAN을 온라인 판매한다. 헥토이노베이션 사진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티오르, 전기화물밴 ‘이티밴’ 온라인 판매 = 헥토이노베이션(214180)의 모빌리티 플랫폼 티오르가 전기화물밴 ‘이티밴’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이티밴은 도심용 물류차로 우체국 박스 120개가 들어가는 5㎥의 적재공간과 최대 적재 중량 700kg 등이 강점이다.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 227km와 최고출력 60㎾, 최대토크 22.4㎏·m의 성능을 갖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언덕길 등판을 위해 최고 출력을 순간적으로 15% 증폭하는 '스포츠모드'도 지원하며, 급속충전을 이용할 경우 30분 만에 배터리의 80%까지 채울 수 있다고 회사측이 덧붙였다. 회사측은 대당 가격은 보조금을 최대적용하면 1,250만원이라고 밝혔다.

* 수젠텍, 여성호르몬 진단 디지털 헬스케어 ‘슈얼리 스마트’ 출시 = 수젠텍(253840)이 여성호르몬 진단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슈얼리 스마트’를 출시했다. ‘슈얼리 스마트’는 휴대용 디지털 디바이스와 모바일 앱을 연동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이다. 소변을 통해 10분안에 호르몬을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호르몬 패턴을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현대건설, 오픈 이노베이션 통해 스타트업 육성 = 현대건설(000720)이 ‘2022 현대건설 x 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공모전에서 혁신 스타트업 6개 사를 선발, 상생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총 126개의 스타트업이 접수했으며 서류심사, 대면심사, PoC* 사업계획 수립 등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스마트 건설기술 분야 2개 사, 스마트 안전 분야, ICT 융복합 분야, 신사업 분야 각 1개 사 등 총 6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발됐다.

* 플라즈맵, 의료용 임플란트 플라즈마 특허권 취득 = 플라즈맵(405000)이 진공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기에 부착된 오염물을 제거함으로써 표면 재생활성 효과를 극대화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회사는 신제품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애스톤사이언스, 유방암 치료백신 'AST-302' 임상 1상 발표 = 애스톤사이언스가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샌안토니오 유방암 심포지엄(SABCS)'에서 유방암 치료백신 'AST-302'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300mcg 용량 투약군에서 가장 많은(80%) 항원 특이적 면역성(antigen specific immunity)을 보였고, 약물 관련 이상 반응은 기존 암백신과 유사하게 주사 부위 반응 또는 피로감 등의 Grade 1/2 수준 경증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 유방암 수술 전 치료제로 HER2 양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 라티스글로벌, 타깃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 ‘FAMA’ 출시 =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가 타깃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 ‘FAMA’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FAMA는 △타깃 미디어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마이너’ △수집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인사이트’ △긴급 메시지 알람까지 총 세 가지 컴포넌트로 구성해, 소셜 미디어에서 게이머 코멘트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이용자 반응을 즉시 데이터로 도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그린플러스, CO2 연계형 실내 스마트팜 설계 기술개발 = 그린플러스(186230)가 롯데건설이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로 수행 중인 ‘CO2 포집 연계형 저탄소 건물용 개질기 기술 개발 및 실증’ 과제 중 실내 스마트팜 설계 및 시공분야를 위탁 받아 기술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건물용 수소연료전지에서 발생되는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공동주택 단지 내 스마트팜에서 활용하는 기술이다.

* 브이티지엠피, 일본 WWD 뷰티 어워드 수상 =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이 일본 유명잡지 선정 뷰티 어워드인 ‘WWD BEAUTY 2022년 하반기 베스트코스메’의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제품은 ‘시카 바이탈 토너’, ‘시카 크림’, ‘시카 노세범 마일드 파우더’, ‘시카 에멀젼’, ‘시카 마일드 클렌징 오일’, ‘시카 스킨’ 총 6개 제품으로 이 중 ‘시카 에멀전’은 스킨 부문 1위, 맨즈코스메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알렸다.

*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10개월 만에 1조원 돌파 = 카카오뱅크(323410)가 주택담보대출 출시 10개월 만에 대출 잔액 1조 원을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월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 기능을 통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를 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 이글벳, 유기동물단체에 사료 3.3톤 기부 = 이글벳(044960)이 ‘한국 유기동물복지협회’에 반려동물 사료 3.3톤과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250통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글벳은 지난 8월에도 세계 고양이 날을 기념한 ‘냥벤저스 챌린지’를 통해 2.5톤을 기부한 바 있다.

* 핑거, 'The Next NFT 2023 컨퍼런스' 주최 = 핑거(163730)가 오는 13일 진행되는 'The Next NFT 2023 컨퍼런스'의 세션 발표 세부 주제를 공개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NFT와 메타버스', '특허권 조각투자' 그리고 'NFT와 STO(증권형 토큰)의 법률이슈 및 규제대응 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화웨이와 ICT 인재 양성 협력 = 한국정보처리학회와 한국화웨이가 국내 ICT 분야 연구, 기술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화웨이는 한국정보처리학회가 주최하는 학술대회 및 ICT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운영비 5,000만 원을 기탁하고, 전담 부서를 설립 운영키로 했다.

* 인바이오, 내부 통제 강화 신뢰 회복에 역점 = 인바이오(352940)가 지난 3월에 발생한 전 사내이사 박모씨의 배임혐의와 관련 주주서한을 통해 현재 범죄 혐의가 인정되어 구속 기소됐다고 알렸다. 회사는 내부 통제를 더욱 강화해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