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노트, 사우디향 동물용 메르스 진단키트 수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노트, 사우디향 동물용 메르스 진단키트 수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키트 생산 공정=바이오노트 제공
진단 키트 생산 공정. 바이오노트 사진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바이오노트, 사우디에 중동호흡기증후군 항원 검사 키트 수출 = 바이오노트가 중동호흡기증후군 항원 검사 키트를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 키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사막의 배’ 축제에 사용할 동물용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항원 검사에 사용된다. 메르스는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에 의한 바이러스성, 급성 호흡기 감염병이다.

* 에이치피오, 액상비타민 ‘트루바이타민 부스터’ 론칭 = 에이치피오(357230)가 ‘트루바이타민’의 스페셜 에디션 ‘트루바이타민 부스터(Booster)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덴프스몰(자사몰), 스마트스토어(네이버), 종합몰 등 온라인에서 판매되며, 고함량의 활력 비타민을 액상으로 만들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고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씨티씨바이오, 대만 치푸트레이딩과 업무제휴= 씨티씨바이오(060590)가 대만 기업 치푸트레이딩(Chi Fu Trading)과 칸나비디올(CBD) 구강용해필름(ODF)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씨티씨바이오는 기술개발과 개발 제품을 공급하고, 치푸트레이딩은 대만시장 유통을 담당한다.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GS리테일과 함께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를 출시한다. 이 적금에 가입하면 납입 실적에 따라 2500원 상당의 '더팝리워즈'가 7차례에 걸쳐 제공된다. 더팝리워즈는 '우리동네GS' 앱에 적립되며 GS25,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이스라엘 수출 = 현대자동차가 이스라엘의 콜모빌(Colmobil), 바잔(Bazan), 소놀(Sonol) 등 3개사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각 1대씩 총 3대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에 공급될 차량은 4x2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으로, 180kW급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한 번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 LG엔솔·GM 합작 얼티엄셀즈, 美국채금리로 25억불 자금 확보 =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제너럴모터스(GM)의 합작법인 얼티엄셀즈가 미국 현지에서 국채금리로 25억 달러(약 3조2천60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얼티엄셀즈는 이 자금을 미국 오하이오, 테네시, 미시간의 제1·2·3 공장의 생산능력 확대에 사용해 2025년까지 고성능 순수 전기차 약 200만대 물량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K2 전차용 독자개발 엔진 공급계약 체결 = 현대두산인프라코어(042670)가 현대로템과 약 1800억원 규모의 전차용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엔진은 1500마력으로 폴란드 수출용 K2전차에 탑재되며, 2023년 6월부터 3년간 순차적으로 공급된다. 27리터 배기량의 V형 12기통 트윈 터보 디젤엔진으로 56톤 전차를 최고 시속 70km로 주행할 수 있는 고속, 고출력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한진, 모바일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 론칭 = 한진(002320)이 모바일 물류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를 신규 론칭했다. 물류왕 아일랜드는 물류와 문화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Entertainment)’의 하나로 모바일 택배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확장한 버전이다. 기존 택배왕 아일랜드의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 게임 3종에 숨은그림찾기, 운송탈출게임이 추가됐다는 설명이다.

* 샘표, 간호사 축구단 그린널스에 응원 푸드카 제공 = 샘표(007540)가 간호사 축구단 ‘골(Goal) 때리는 그린널스들(Nurses)’에 폰타나 수프와 순작 과일허브티를 제공하는 푸드카를 보내, 의료진에게 고마운 마음과 응원 메세지를 전했다. 골 때리는 그린널스들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 병원 및 보건소 소속 간호사들과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축구단이다.

* 플라즈맵, 카이스트 클리닉에 제품 기증 = 플라즈맵(405000)이 카이스트클리닉에 STERLINK 및 ACTILINK 제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카이스트클리닉은 2010년 개원해 카이스트 학생, 교수, 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정의학과, 내과 등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플라즈맵은 카이스트 코로나대응 과학기술 뉴딜사업에 참여해 감염보호를 위한 기술 고도화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 기술 이전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