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0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뉴로스 ‘연료전지차량용 공기압축기 기술’ NET 인증 획득
상태바
뉴로스 ‘연료전지차량용 공기압축기 기술’ NET 인증 획득
  • 김바라 기자
  • 승인 2017.02.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스(126870)는 ‘에어포일 베어링을 적용한 연료전지차용 공기압축기 기술’ 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선정하는 NET는 국내기업 및 연구기관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 발굴해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는 제도다. 신기술 적용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구매력을 창출하고, 초기시장 진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뉴로스가 NET 인증을 받은 신기술은 현대자동차 및 한온시스템과 공동으로 취득한 기술로서 친환경차인 연료전지차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공기압축기 개발이다.

무엇보다 차량용 공기압축기에 에어포일 베어링(Air foil bearing)을 적용한 것이 핵심기술이며, 높은 토출압력과 최대 회전수를 확보한 부분이 공기압축기의 중심기술이다.

에어포일 베어링 기술을 적용한 공기압축기 기술은 낮은 부상속도와 가혹한 수준의 on-off 내구 성능을 만족했고, 외부가진 및 고저온의 외부 환경조건에서도 운전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최대 출력 조건에서도 연속 운전시 온도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에어포일 베어링을 적용함으로써 차량 장착 조건에서 NVH(Noise, Vibration, Harshness)성능 향상을 확보했다.

뉴로스의 에어포일 베어링기술이 접목된 공기압축기에 세계 최초로 연료전지차용 공기압축기를 개발한 한온시스템의 노하우가 더해짐으로써 압도적인 성능의 공기압축기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뉴로스 관계자는 “뉴로스가 현대자동차 및 한온시스템과 공동으로 수소 연료전지차량에서의 핵심부품인 에어포일 공기압축기 개발을 성공해 당사가 보유중인 이 분야 특허기술이 성과를 이뤄 냈으며, 친환경 자동차 분야에서도 그 기술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산업 분야에서도 첨단기술기업으로 인정받고, 고객의 신뢰을 얻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