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27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아이디, 中 최대 화장품 유통회사‘한후’통해 중국진출...2만개 매장
상태바
이아이디, 中 최대 화장품 유통회사‘한후’통해 중국진출...2만개 매장
  • 김바라 기자
  • 승인 2017.02.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아이디(093230)가 사드우회 전략으로 중국 유력 업체 자회사를 통해 현지 화장품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중국 한후 화장품 광고 [사진 :한코스프라임 제공]

이아이디는 중국 최대 화장품 브랜드 ‘한후(Hanhoo)’의 한국 자회사인 ‘한코스프라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흥렬)’와 화장품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아이디는 향후 한코스프라임의 지분 20%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아이디 관계자는 “한코스프라임과의 업무 협력으로 중국시장 노하우와 유통 네트워크 구축 등 많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특히, 한코스는 물론 중국 한후 화장품을 통한 현지 제품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리스크를 우회한 중국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코스프라임의 지분 65%를 확보하고 있는 한후 화장품은 중국 5대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 중국 전역의 2만여개의 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전지현, 김수현 등이 한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젊은층에게 인지도가 높다. 한후 화장품은 지난해 기준 매출 약 3000억원을 기록했으며, 2018년 중국 상해 증시 상장을 준비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아이디는 화장품 기획부터 연구개발 및 제품출시까지 한코스프라임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한코스프라임은 중국 한후 화장품의 생산시설 및 유통망을 활용해 이아이디의 중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6년 한중합작법인으로 설립된 한코스프라임은 화장품 브랜드 및 제품 기획 개발과 ODM∙OEM 상품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한∙중 뷰티사업 전문회사다.

특히, 한코스프라임 박흥렬 대표는 KBS와 MBC 방송국 PD 출신으로 중국 홈쇼핑 채널 1위인 후난TV 해피홈쇼핑을 비롯 10여개의 중국 홈쇼핑 CEO를 역임, 화장품 및 중국 홈쇼핑 업계의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