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FSN ASIA-YDM타일랜드, 美 IPG 계열 ‘멀린로우’ 태국 사업부 인수
상태바
FSN ASIA-YDM타일랜드, 美 IPG 계열 ‘멀린로우’ 태국 사업부 인수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0.03.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국 시장 내 온-오프라인 광고 통합 원스톱 에이전시 체제 강화…광고주 공략 확대”

올해 아시아 지역 최대 디지털 마케팅 허브 구축을 사업 비전으로 내세웠던 종합 디지털마케팅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이하 FSN)가 지난달 베트남 최대 종합마케팅 대행사 '클레버그룹’ 인수에 이어 태국 거점 확대에 나섰다.

FSN은 19일 해외사업 법인 FSN ASIA가 자회사 YDM타일랜드를 통해 미국 광고에이전시 그룹 IPG(Interpublic Group of Companies) 계열 ‘멀린로우(Mullen Lowe)’의 태국 지사를 사업부 양수도 형태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8년 FCB 방콕 인수에 이어 두 번째 전통매체 광고대행사 인수다.

YDM타일랜드 사업부로 편입된 ‘멀린로우(Mullen Lowe)’는 유니레버(Unilever) 등 다국적 기업의 태국 시장 마케팅을 책임져온 종합광고대행사로서, TV, 옥외 등 전통매체 광고 대행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YDM타일랜드는 2008년에 설립돼 현재 FSN ASIA의 태국 시장 전초기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 기준 취급고는 약 282억으로 태국 시장 최대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입지를 견고히 해오고 있다.

회사 측은 태국 광고 시장에서 그간 오프라인 마케팅에 집중해왔던 광고주들도 온라인 시장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멀린로우 태국 사업 인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광고 통합 원스톱 에이전시(One Stop Agency) 서비스를 제공해가며 경쟁력을 강화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FSN 아시아 조창현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행태가 모바일과 소셜미디어 등으로 쏠리는 추세가 심화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캠페인 전략을 기반삼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 확장을 원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FSN그룹은 이 같은 트렌드를 일찍부터 준비해오며 전문성을 쌓아왔고, 이번 인수를 통해 오프라인 광고 영역에서도 공격적인 광고주 확장을 이어가는 단초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