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특징주]와이지엔터,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3거래일째 강세
상태바
[특징주]와이지엔터,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3거래일째 강세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0.03.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지엔터 일봉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와이지엔터 일봉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의 주가가 3거래일째 강세다. 한중 온라인 합동 자선공연 추진에 따른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장중 고가 기준 최근 3거래일간 주가 상승폭이 30%를 웃돌고 있다. 상승주체는 기관으로 기관은 이달 10일부터 전일까지 집중매수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30일 한국 및 중화권 유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언택트 기부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글로벌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언택트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를 지향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자국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한국 및 기타 지역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키움증권 이남수 연구원은 “사드 사태 이후 우리나라 엔터 및 콘텐츠 산업이 중국 시장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중국정부 산하 기관의 후원참여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사드 사태 이후 K-콘텐츠가 중국 전역에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첫번째 공연으로 닫혔던 중국에서 해제된 중국으로 전환되는 포인트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리서치알음(둘러보기)은 ”중국 양회∙중국 한한령 해제 이슈와 관련해 중국 관련 업종 특히 엔터업체들의 반등이 기대된다”면서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악동뮤지션 등을 보유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화장품과 미디어커머스 등 중국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브이티지엠피, 큐브엔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업체 ‘케이블리’와 중국 공연 기획사 ‘프리고스엔터테인먼트’의 합작법인인 ‘프리고스&케이블리’ 주관으로 열린다. 케이블리는 코스닥 상장사인 ‘브이티지엠피’018290의 자회사다.

리서치알음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