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특징주] 대원미디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인기에 ‘강세’
상태바
[특징주] 대원미디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인기에 ‘강세’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0.04.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미디어 일봉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대원미디어 일봉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홈엔터테인먼트 기업 대원미디어(048910)의 주가가 강세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미디어∙엔터∙게임 등의 종목들이 이른바 언택트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 중인 닌텐도의 최근 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오후 1시 50분 대원미디어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4.86% 상승한 603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상승폭까지 합치면 장중 고가 기준 상승률이 30%가 넘는다.

‘힐링게임’으로 불리는 동물의 숲은 동물들이 사는 마을을 꾸미거나 채집하는 콘솔 게임이다. 시리즈로 출시되면서 줄곧 인기를 얻어왔으며, 신규 발매 된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인기몰이 중이다.

콘솔 게임기를 묶어서 파는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은 정가 36만원이라는 비싼 가격에도 출시 당일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전량 판매됐다. 소프트웨어만 판매하는 패키지 게임도 마찬가지다. 이마트의 경우 1만2000개 분량이 지난달 27일 매진되면서 품절 상태다.

리서치알음(둘러보기) 최성환 수석연구원은 ”닌텐도 게임기 및 소프트웨어 유통 판매는 지난해 대원미디어 외형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을 정도로 비중이 큰 사업”이라고 밝히고 “게이머들 사이에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동물의 숲’ 외에도 2017년 발매된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젤다의 전설’ 등 대작 게임들의 수요도 여전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리서치알음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