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0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휴온스,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독일서 임상3상 승인
상태바
휴온스,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독일서 임상3상 승인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0.06.0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가 독일연방 의약품 및 의료기기 관리처(BfArM)로부터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4일 공시했다.

휴온스는 이번 임상에서 HU-007의 항염과 눈물막보호 효과를 통한 복합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임상은 중등증∙중증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독일 약 35개 기관에서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등 방식으로 진행된다.

HU-007는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사용 중인 ‘사이클로스포린’과 ‘트레할로스’를 결합한 안과용 점안제다. 휴온스는 항염작용을 하는 ‘사이클로스포린’과 안구 보호 작용을 하는 ‘트레할로스’를 결합해 복합치료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 복합제제는 나노 입자화를 통해 기존에 사용되는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보다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은 절반 이하로 줄이면서 동일한 항염 효과를 나타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우수한 눈물막 보호 작용에 의해 안구건조 증상을 신속히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흔들 필요 없이 즉시 복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세계 안구 건조증 치료제는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와 안구 보호 작용의 히알루론산 단일제 등이 대표적이다. 현재 유럽시장에서는 사이클로스포린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구건조증 치료제 중 단 1개의 품목만이 처방약으로 허가 받아 사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휴온스는 이번 임상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유럽 안구건조증치료제 시장에서 새로운 처방약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임상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회사는 2017년 4월부터 진행해 온 HU007의 국내 임상3상을 조만간 마무리하고 하반기 결과를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휴온스는 HU-007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 일본, 러시아 등 전세계 11개국에서 특허권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