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43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골드키즈 잡아라...진화하는 키즈카페
상태바
골드키즈 잡아라...진화하는 키즈카페
  • 박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17.06.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스타 체험에 오감자극 프로그램, 직업체험 등 유익한 시설로 골드키즈 공략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합계출산율은 1.17명으로 7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저출산 시대가 지속되면서 유아동 인구는 줄고 있지만 그만큼 하나뿐인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른바 ‘골드키즈’ 현상이 확산되면서 키즈산업도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시대적 흐름을 타고 최근에는 가족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이전과 다른 형태의 특별한 콘셉트의 키즈카페가 등장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단순한 놀이시설을 넘어 아이의 신체와 지능발달에 도움되는 체험활동과 놀이시설은 기본, 어른들을 위한 편의시설까지 갖춘 키즈카페가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소위 ‘키즈카페2.0으로의 진화’라 할 만하다.

지난 4월 오픈 이후 주말 평균 방문자 수 600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천 청라의 ‘캐리앤키즈카페 1호점’은 대표적인 복합놀이공간 콘셉트를 지향하는 키즈카페다. 체험, 소통, 공감의 휴먼터치를 강조한 신개념의 감성발달 키즈카페로 연면적 859㎡ 규모에 캐리TV 스튜디오, 캐빈 레이싱존, 캐리 뷰티, 엘리 주방놀이, 캐리 아쿠아리움, 엘리 페인팅룸, 캐리 쿠킹스튜디오 등 12개의 프로그램에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실외 잔디공간도 갖췄다.

‘캐리앤키즈카페’는 유튜브 구독자 228만명을 보유한 ‘캐리소프트’의 영상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공간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놀이시설을 갖췄다.

가장 주목 받는 체험존은 캐리앤토이즈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현한 ‘캐리TV 스튜디오’다. 아이들은 스튜디오에서 캐리언니처럼 장난감을 소개하거나, 가족과 함께 노래 부르고 게임을 하는 등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 영상 편집본도 제공받을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는 ‘캐리 쿠킹스튜디오’도 인기 프로그램이다. 컵케이크 만들기, 수제 초콜릿 만들기 등 간단한 요리를 통해 오감을 자극해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학습효과도 얻을 수 있어 두뇌발달에 좋다는 평이다.

더불어 아이들이 놀이시설을 즐기는 동안 어른들이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할 수 있는 실내 카페도 이용 가능하다. 연남동의 유명 브런치 전문점 ‘One Bite’와 제휴해 연남동 특유의 트렌디한 느낌을 재현했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메뉴만 판매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캐리앤키즈카페’는 인천 청라점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중 수원 아이파크시티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이어 서울 여의도 IFC몰에도 3호점을 열 계획이다.

김동진 캐리소프트 부사장은 “캐리앤키즈카페는 가족 모두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캐리 콘텐츠의 즐거운 문화를 오프라인에 구현한 공간”이라며 “단순한 실내 놀이시설을 넘어 아이들의 감성과 지능발달에 도움이 되는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라고 전했다.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테마로 한 ‘뽀로로파크’ 역시 놀이시설과 교육적 요소를 접목시킨 공간이다.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갖췄다.

지난 4월 세종, 대전지역 처음으로 문을 연 뽀로로파크 세종점(세종시 어진동)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공기 청정 시스템으로 깔끔한 실내 환경이 특징이다. 전에 없던 큰 규모에 소극장과 운전게임, 짐플레이 등 업그레이드된 놀이 시설이 구비돼 있다. 뽀로로파크는 세종점 외에도 일산 킨텍스, 잠실 롯데월드, 코엑스, 광주, 청주 등 전국 각지로 확산되고 있다.

어린이 직업 체험이 가능한 테마파크 형태의 키즈카페도 생겨나고 있다. 교육방송(EBS)은 지난 4월 수도권 최대 규모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 온 가족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표방한 ‘리쏘빌(Little Socium Village)’을 열었다.

연면적 약 2600㎡ 규모인 리쏘빌에서는 현실세계의 도시를 축소해 만든 14개의 시설에서 소방관, 은행원, 의사, 요리사 등 20여개의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한 직업 체험 당 30분 가량이 소요돼 2시간 코스에 4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 진로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에게 인기다.

인천 청라지구에 있는 캐리앤키즈카페 1호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