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수그룹, ‘스페이스 이수(Space ISU)’ 예술 공간 론칭… “문화예술 교류의 장 기대”
상태바
이수그룹, ‘스페이스 이수(Space ISU)’ 예술 공간 론칭… “문화예술 교류의 장 기대”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0.11.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그룹 본사 사옥 1층에 론칭한 ‘스페이스 이수’ 전경 모습
이수그룹 본사 사옥 1층에 론칭한 ‘스페이스 이수’ 전경 모습

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이 예술인과 일반인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을 선보인다.

이수그룹은 2일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 1층에 문화예술 공간 ‘스페이스 이수(Space ISU)’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과거 로비로 사용되던 150여평 규모의 공간을 현대미술을 비롯해 동시대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했다고 전했다.

이수그룹은 스페이스 이수를 예술인과 일반인이 만나 문화예술을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제한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향후 작품 전시 기회의 진입장벽이 높은 젊은 신인 예술인들의 전시도 적극 추진해 미래 예술인 발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스페이스 이수가 남녀노소 누구나 격없이 문화예술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예술과 일상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예술 콘텐츠 등을 포함해, 미술관련 강의, 체험 클래스 등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그룹은 스페이스 이수 론칭으로 사회 공헌을 문화예술 분야까지 확대하며 활발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수그룹은 지난 ‘2018 광주 비엔날레’에서 신개념 도서 나눔 캠페인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 5월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에서 운영하는 ‘청신호명동(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서울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청신호’ 홍보관)’과 도서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 이어 8월에는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 ‘지파운데이션’에 도서 1,000여 권을 기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