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열화상 얼굴인식 신사업 진출…단말기 개발 완료
상태바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열화상 얼굴인식 신사업 진출…단말기 개발 완료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0.11.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회사 홈페이지
〈출처=회사 홈페이지〉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 부품 제조 기업 바이오로그디바이스(208710)가 열화상 얼굴인식 신규사업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단말기 개발을 이미 완료했으며, 향후 의료기기 인증까지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서비스 수요증가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출시한 열화상 얼굴인식 단말기(FACELOG-T)는 얼굴을 인식하고 온도를 감지하는 방식이다.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단말기에 열화상 센서를 탑재해 정확한 온도 감지와 출입자의 발열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는 의료기기 인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증이 완료되면 비접촉식 피부 적외선 체온계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더스탁에 “페이스로그는 다양한 통신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기에 확장연동이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면서 “관공서, 금융기관, 공동주택, 사무실, 공장 등의 출입통제, 근태관리, 식수관리, 금융서비스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H/W, S/W 기술을 접목, 통합(All-in-one Type) 형태로 출시해 기존의 열화상 단말기와 차별화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경우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과 QR 코드를 통한 전자출입명부(KI_Pass)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기관이 별도의 QR코드를 사용하는 경우 전자방명록을 따로 관리할 수 있으며, 방문이력, 확인된 온도 등의 자료는 단말기와 연계된 통합관리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QR코드를 대체할 수 있는 NFC Card(사용자정보)와 온도체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옵션기능도 있다.

회사 측은 11월 중순부터 지방 정부기관에 시범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