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8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11월12일]K팝 넘은 '핑크퐁 아기상어'... 美음반산업협회 '한국 신기록' 등
상태바
[11월12일]K팝 넘은 '핑크퐁 아기상어'... 美음반산업협회 '한국 신기록' 등
  • 김하나 기자
  • 승인 2020.11.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 왜 접속 안되지?…전 세계서 '먹통'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접속 오류로 한바탕 소동을 겪었습니다. 이번 사태는 한국 뿐 아니라 북미,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남미 등 전 세계에서 고루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니터링 전문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무렵부터 유튜브 접속 오류 사례가 보고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가 전세계적인 규모로 접속 지연 오류를 겪은 것은 극히 이례적인 상황입니다. 

◇ 바이든, 한국전 참전기념비 헌화…"참전용사 희생 존경"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미국 재향군인의 날인 11일 한국전 참전기념비를 찾아 헌화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와 풀 기자단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오전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의 기념비를 찾아 15분간 머물렀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 참전용사의 뜻을 기리는 동시에 한국을 비롯한 동맹과의 관계강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됩니다. 

◇ 한국 오는 중국인 코로나 검사비 '공짜'인데... 중국가는 한국인은 40만원
한중간 코로나 검사비용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한국인은 중국에 들어가려면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음성확인서를 두 장 제출해야 하는 등 중국 입국 검사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이에 따른 2회에 걸친 검사와 증명서 발급에 드는 비용은 약 40만원입니다. 반면 한국은 중국발 입국자에 대해 정부가 무료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K팝 넘은 '핑크퐁 아기상어'... 美음반산업협회 '한국 신기록'
‘핑크퐁 아기상어(Baby Shark)’가 케이팝 그룹을 넘어 미국음반산업협회로부터 다이아몬드 및 11개 멀티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한국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키즈송으로서는 전세계 최초 다이아몬드 인증이라는 글로벌 신기록도 보유하게 됐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에게 부여된 다이아몬드 자격은 RIAA 인증 최고 등급에 해당하며 , 등급 기준은 음원 판매량에 따라 골드, 플래티넘, 멀티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구분됩니다.

◇ '만취운전 역주행' 20대 피해자, 다리 절단…가해자 "술 마셔 기억 없다"
음주운전을 하다가 중앙선을 침범한 뒤 오토바이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는 30대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피해자인 20대 오토바이 운전자는 한쪽 다리가 절단되는 등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적발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1%로 면허 취소 수치였습니다. 그는 경찰에서 "술을 많이 마셔 기억이 없다"라는 취지의 진술을 했습니다. 

◇ 조두순 피해자 가족 결국 안산 떠난다..."아이가 12년만에 울음 터트려"
아동성폭행범 조두순이 다음달 출소한 뒤 경기도 안산 자택으로 돌아오는 것과 관련해 인근에 사는 피해자 가족이 결국 이사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자의 집은 조두순의 집과 차로 5분 거리입니다. 피해자의 아버지 A씨는 11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12년 만에 우리 아이가 울음을 터뜨렸다. 사건을 당하고 처음 있었던 일"이라고 상황을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