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바이오니아,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멕시코 사용 승인 획득
상태바
바이오니아,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멕시코 사용 승인 획득
  • 박민호 기자
  • 승인 2020.12.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이오니아
〈사진=바이오니아〉

겨울철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바이오니아(064550)가 이를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에 대해 멕시코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A, B를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에 대해 멕시코 식약처(COFEPRIS)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승인을 획득한 제품은 AccuPower® RV1 Multiplex Kit로, 지난 10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번 멕시코에서의 사용승인을 위한 멕시코 질병통제예방센터(InDRE)의 임상 결과 오차 없는 100% 정확성을 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바이오니아 동시진단키트는 하나의 검체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PCR로 검사하기 때문에 각각 검사하는 것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회사는 코로나19와 독감의 감염 초기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에 PCR을 이용한 정확한 진단방법으로 방역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백신 투여 사전 검진에 있어서도 더욱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멕시코는 지난 11일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의 사용을 긴급승인한 바 있어, 향후 기존 감염 의심자들 위주의 검진에서 백신 투여 대상자에 대한 검진으로 대상이 확대되며 분자진단의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멕시코는 바이오니아의 핵산추출장비 수십대가 수출되는 등 올해만 50억원 수준의 매출을 올린 주요 국가로, 바이오니아는 멕시코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멕시코의 코로나19 진단시장 규모는 약 1,1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바이오니아는 멕시코의 코로나19 동향에 주목하고 있다. 멕시코는 지속적으로 다중진단 및 분자진단 위주로 시장이 구축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중이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신흥 시장이라는 이유에서다.

한편 바이오니아는 지난달 이 동시진단키트에 대한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한 뒤 이미 유럽 국가에 대한 수출을 시작했으며, 현재 동남아, 중동, 남미 등 세계 각지에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의 사용승인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바이오니아는 이미 전세계 약 80개국에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을 공급하며 그 저변을 넓혀온 만큼, 이번 신제품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