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코닉글로리 최대주주 지분확대 "적대적 M&A대응과 책임경영 목적"
상태바
코닉글로리 최대주주 지분확대 "적대적 M&A대응과 책임경영 목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공시에 따르면 코닉글로리(094860)의 최대주주가 주식 13만주를 추가로 취득하면서 보유 지분이 기존 9.33%에서 9.58%로 늘었다. 취득방법은 장내매수로 취득 후 주식 수는 4,852,467주다. 이번 최대주주 지분확대는 신규 게임 사업 성공에 대한 확신과 더불어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 대해 회사측은 "적대적M&A 대응과 책임경영을 목적으로 최대주주가 장내매수를 통해 보유지분을 확대했고 이 같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코닉글로리는 지난 9월부터 일부 소액주주들이 정관 변경과 사업목적 추가, 경영진 교체 등을 요구하는 소송에 시달리고 있다. 결국, 지난 11월1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사측이 게임사업 본격화를 위해 부의 안건으로 상정한 '사명 변경'과 '게임사업 목적 추가' 안건이 소액주주들에 의해 부결되고 대신 소액주주들이 제안한 '바이오 사업 목적'이 추가되었다. 이후 소액주주들은 지난 11월30일 김기원 외 6명이 임시주총 개최와 이강길 변호사를 임총 의장으로 추대하는 내용의 주총소집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고 현재 법원 심리과정에 있다.

코닉글로리 회사 관계자는 "일부 소액주주들의 요구를 검토해 보았으나 회사를 이끌어갈 수 있는 사업주체가 누구인지 모호하고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 상당히 우려스럽다”며 “코닉글로리는 일부 소액주주들만의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선의의 주주들에게 피해가 미치지 않도록 원래 계획했던 글로벌 게임사업 추진을 다시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부 소액주주들로 인해 코닉글로리의 게임사업 본격화에 일시적인 차질을 빚었지만, 조이 프렌즈(Joy Friends) 등 최대주주측은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부적절한 적대적 M&A에 대응하기 위해 보유지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3월5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게임사업 목적을 정관에 추가하고 '게임업계 새로운 기원을 연다'는 뜻의 네오리진(NEORIGIN)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2021년 글로벌 게임사업 본격화 플랜을 차질없이 실행에 옮기면서 우선 150여개국에서 흥행이 확인된 방치형 RPG 게임 아이들 젤스(Idle angels)의 판권을 활용해 내년부터 국내와 일본시장에서 본격적인 흥행 몰이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