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연말정산’ 쉽고 편하게···카카오뱅크, 고객층별 가이드 제공
상태바
‘연말정산’ 쉽고 편하게···카카오뱅크, 고객층별 가이드 제공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1.01.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ㆍDaniel)가 고객들의 연말정산을 돕는 가이드와 편의 기능을 내놓았다. 연말정산 금융 가이드는 고객층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했다.

기초 연말정산 가이드는 사회초년생이 대상이다. 원칭징수와 과세표준 등 관련 용어 풀이와 도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적공제, 소득공제, 주택공제 등 3대 소득공제 항목을 나누어 설명하고 각 항목에 맞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맞벌이 부부와 1인가구를 위한 소득공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mini를 사용하는 자녀가 있다면, 가족 합산 공제 대상이다. 역시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다.

연말정산 콘텐츠들은 카카오뱅크 앱과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본격적으로 연말정산이 시작되는 1월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도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년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연말정산 제출 서류와 발급 방법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연말정산 키워드만을 입력해도 소득공제용 이용내역서와 상환증명서 등 관련 서류 발급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동영상 안내와 발급 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를 최대한으로 고려했다. '상담챗봇'은 카카오톡 메뉴에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찾아 채팅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쉽게 연말정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나누어 가이드를 준비했다. 다양한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만큼, 앞으로 시기와 필요성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이용자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상담챗봇 편의기능 역시 그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해 고객 반응이 좋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