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2월1일]이마트, SK 와이번스 새 구단명 후보는 '일렉트로스'
상태바
[2월1일]이마트, SK 와이번스 새 구단명 후보는 '일렉트로스'
  • 김하나 기자
  • 승인 2021.02.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행 거리두기 단계, 2주 연장…설연휴 5인이상 모임 불가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적용해 온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설 연휴까지 2주 연장하고 직계가족이라도 거주지가 다른  5인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설 연휴 동안에 직계 가족 등 거주지가 다른 5인 이상의 모임은 가질 수 없고 식당이나 다중이용시설에 5명 이상이 예약하거나 함께 입장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이번 설 연휴에도 지난해 추석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유료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난해 추석 이전에 입대한 병사에게 ‘휴가 허용’
지난해 추석 이전에 입대한 뒤 한 번도 휴가를 가지 못한 병사 등에게 휴가가 허용됩니다. 장기간 휴가를 가지 못한 병사들에게 내린 예외적인 조치입니다. 국방부는 장병의 휴가·외출이 통제되는 ‘군내 거리두기’ 2.5단계를 14일까지 연장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단, 지난해 추석 이전 입대자 등 군입대 후 장기간(최대 8개월) 한 번도 휴가를 실시하지 못한 신병에 한해서 제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러시아 전역서 나발니 석방 시위 2주째…4000명 체포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정적이자 야권 운동가인 나발니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가 러시아 전역에서 2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찰과 시위대 간 충돌이 거세지는 가운데, 당국은 4000 명 넘는 시위자들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발니는 수십 차례 투옥된 바 있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야권운동가로 푸틴 대통령이 2036년까지 장기집권할 수 있도록 길을 연 지난 6월 개헌 국민투표를 쿠데타, 위헌이라고 비판하며 푸틴에겐 눈엣가시 같은 존재입니다.

◇ “억대 연봉 부러우면 입사하든지” KBS 직원 글에 네티즌들 공분
온라인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에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KBS에 불만 갖지 말고 능력되면 입사하라’는 취지의 글을 올려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해당 글을 올린 네티즌은 “평균 연봉 1억이고 성과급같은 거 없어서 직원 절반은 매년 1억 이상 받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능력되시고 기회되시면 우리 사우님되세요”라고 했습니다. 최근 KBS는 자사에서 연간 1억원 이상 급여를 받으며 보직이 없는 ‘억대 연봉 무보직자’ 규모를 놓고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신경전을 벌인바 있습니다. 

◇ 이마트, SK 와이번스 새 구단명 후보는 '일렉트로스'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그룹이 새 구단명 후보로 '일렉트로스' 상표권을 출원했습니다. 그룹 온라인 브랜드 SSG가 유력 후보로 거론된 상황에서 'SSG 일렉트로스'를 구단명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점쳐집니다. 일렉트로스는 이마트 가전양판점 일렉트로마트의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에서 착안한 네이밍으로 보입니다. 이마트는 오는 23일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뒤 최대한 빨리 새 구단 출범을 위한 실무 협의를 끝내고 3월 중 새 구단을 정식 출범할 계획입니다.

◇ '1인 주택 공급'...도심 내 상가·호텔 등 매입 착수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심 내 공실 상가와 관광호텔 등 비주택을 1인 가구를 위한 주택으로 공급하기 위해 매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리모델링된 주택은 시세의 50% 이하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입니다. 신청자격은 사회적 기업이나 비영리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와 주택임대관리업자로 한정됩니다. 단독 신청 또는 건물 등 자산소유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