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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기의 성취감 맛보세요”…카카오뱅크, 효자상품 ‘26주적금’ 우대금리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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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기의 성취감 맛보세요”…카카오뱅크, 효자상품 ‘26주적금’ 우대금리 올려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19 13: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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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카카오뱅크
〈이미지=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윤호영 대표, Daniel)가 ‘26주적금’의 우대금리를 최대 연 0.50%포인트로 인상한다. 또 카카오뱅크 앱 예·적금 상품 화면에서 '26주적금' 상품을 바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19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자유적금 내 부가서비스에서 별도 상품으로 분리되고 금리 혜택도 강화한다.

자동이체 기간에 따른 우대금리 혜택은 기존 연 0.20%포인트에서 최대 연 0.50%포인트로 올렸다. 계좌개설 이후 7주간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 납입에 성공하면 기본금리 연 1.10%에 연 0.2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주어지며, 26주 동안 이어질 경우 연 0.3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26주적금의 최대 금리는 연 1.60%이다. 새로운 우대금리 혜택은 이날 신규가입분부터 적용된다.

회사 측은 금리 우대 혜택 강화는 매주 적금 납입에 성공하면 늘어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외에 저축하는 즐거움과 성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26주적금은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총 다섯 가지 적금 시작 금액을 정해 가입하면, 26주 동안 매주 첫 납입액만큼 늘어난 금액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이다. 저축의 재미와 만기의 성취감을 통해 저축습관 형성을 돕는 서비스로 설계됐다. 2018년 6월 출시 이후 카카오뱅크를 대표하는 수신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2021년 3월말 기준 누적 계좌개설 건수는 790만좌를 넘어섰다.

지난해부터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을 통해 외부 파트너사를 연결하는 ‘파트너적금’을 선보이기도 했다. 할인 쿠폰과 한정판 굿즈 등을 제공해 저축을 하면서 소비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마트와 함께한 ‘26주적금 with 이마트’는 약 56만명, ‘26주적금 with 마켓컬리’는 약 24만명이 계좌를 개설했다. 뱅킹커머스의 시작을 연 파트너적금은 금융과 커머스의 상생 협력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 며 “앞으로 '파트너적금’ 확대 등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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