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46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5월20일 뉴스브리핑]문대통령-바이든, 22일 새벽 한미 첫 정상회담 등
상태바
[5월20일 뉴스브리핑]문대통령-바이든, 22일 새벽 한미 첫 정상회담 등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5.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어제 출국한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의 첫 회담은 토요일(22일) 새벽에 열릴 예정입니다. 백신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과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구체적인 해법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김포에서 출발하는 GTX-D 노선을 부천까지만 가는 것으로 정부가 제한하자 지역 주민들이 원래 계획대로 강남과 경기 하남까지 이어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김포를 비롯한 네 곳의 지자체장들도 오늘 오전 노선 연장을 촉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직장 내 괴롭힘을 방치하고 제대로 조치하지 않은 사업주에게 법원이 이례적으로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피고용인 입장에서 생각 해보라며 120시간의 사회봉사 명령도 함께 내렸습니다. 

◇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 백신 교차 접종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연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1차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2차 접종 때는 화이자 백신을 맞는 것인데, 열은 나지만 면역 효과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한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단체로 보낸 진료안내 문자를 통신사에서 스팸 문자라며 차단해 피해를 봤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통신분쟁조정위원회가 통신사 측에 손해를 배상하라고 했는데 이마저도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 유럽연합, EU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역외 관광객의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의약품청과 세계보건기구가 승인한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2주가 지난 제3국 관광객은 조만간 EU 입국이 가능해집니다. 

◇ 그동안 중국의 한한령에 막혀 개봉이 미뤄졌던 한중 합작영화가 4년 만에 온라인으로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2시간 만에 돌연 중단됐습니다. 곧 개봉하겠다는 공지를 SNS에 올린 다른 플랫폼도 정확한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 대한 대중들의 반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급기야 머스크 해고가 목표라는 '스톱일론 (STOPELON)' 코인까지 등장했습니다. 그 사이 중국의 강력한 단속방침이 나오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또다시 급락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