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20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5월27일 뉴스브리핑] 한국은행, 올해성장률 4.0% 전망…1%p 올려 등
상태바
[5월27일 뉴스브리핑] 한국은행, 올해성장률 4.0% 전망…1%p 올려 등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5.2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으로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 접속하면 인근 병·의원에서 발생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잔여량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서울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세훈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심소득 시범사업 자문단 위촉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안심소득은 연 소득이 일정액에 못 미치는 가구에 미달 소득의 일정 비율을 현금 지원하는 제도로, 오 시장 주요 공약 가운데 하나입니다.

◇ 질병관리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최근 A형 간염 환자 증가 원인을 조사하는 중, 수입 염장바지락살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을 수입한 영업자에게 회수·폐기를 명령했습니다. 
 
◇ 한국은행은 27일 우리나라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4.0%로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한은은 내년 성장률 전망치도 기존 2.5%에서 3.0%로 0.5%포인트 상향 조정했습니다.

◇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세계 곳곳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한 세트 메뉴인 '더(The) BTS 밀(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 메뉴는 오는 6월까지 약 50개국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30대 A씨 등 5명을 검거해 2명을 구속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들은 대출 기간을 6일로 정해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소액 대출만 하면서 선이자와 이자를 합쳐 원금 포함 두 배 가까운 돈을 상환하게 했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26일(현지시간)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이용자에게 게시물 ‘좋아요’ 수와 영상 조회수를 표기하지 않는 옵션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도 나와 상대방의 게시물에서 ‘좋아요’ ‘힘내요’ 등 반응의 개수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을 향후 몇 주 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