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해성옵틱스,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 제이앤드와 맞손
상태바
해성옵틱스,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 제이앤드와 맞손
  • 박민호 기자
  • 승인 2021.05.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시장으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해 오던 카메라용 액츄에이터 및 렌즈모듈 제조업체 해성옵틱스(대표이사 이을성, 이재선)가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3D 소프트웨어는 치과 외에도 성형외과와 정형외과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해성옵틱스는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엔진 소스를 자체 보유한 제이앤드(대표이사 길태진)와 손잡고 중국, 북미, 유럽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해성옵틱스는 최근 제이앤드와 의료용 3D 소프트웨어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의료용 3D 소프트웨어는 CT(컴퓨터 단층 촬영, Computerized Tomography), MRI(자기 공명 영상, Magnetic Resonance Imaging), 초음파 영상 의료 장비의 데이터를 3D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시술할 때 환자의 CT 영상 데이터를 토대로 픽스쳐(Fixture, 인공치아뿌리)가 원하는 위치에 식립되도록 인도해주는 수술용 가이드(Surgical Guide)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해 준다. 수술용 가이드를 사용하면 임플란트 시술시 신경 손상 등으로 인한 의료 분쟁을 최소화하고 임플란트 시술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3D 소프트웨어는 투명 치아 교정기의 제작 등 덴탈 분야뿐만 아니라 성형외과와 정형외과에서 모의 시술 및 최적의 시술 계획을 세울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해성옵틱스는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해 관련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왔다. 지난 2019년에는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 한종현)와 의료용 미세 관절 내시경도 공동 개발한 바 있다.

한편 3D 소프트웨어는 의료시장 이외에도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Meta(가상, 초월)와 Universe(우주, 세계)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함) 산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메타버스 산업의 핵심 기술 요소인 카메라 기술과 3D 소프트웨어 엔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컨텐츠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운동, 교육, 커뮤니티, 의료,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3D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해 이미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변화하고 있는 국내시장 보다는 성장율이 가장 높은 중국 임플란트 시장과 시장 규모가 큰 북미와 유럽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사업화가 용이한 분야부터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3D 엔진을 메타버스 산업에도 적용해 새로운 디바이스와 컨텐츠를 개발함으로써 회사의 매출 및 이익에서 신규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을 큰 폭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