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20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리서치 전문업체 '메트릭스리서치',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리서치 전문업체 '메트릭스리서치',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1.07.3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후 만 3년마다 해외 리프레쉬 여행 특전 제공
근로시간 단축, 직원휴게공간 증설, 직원 심리상담 제공
노사협력으로 신규 사업영역 확대→고용증대 선순환 구조
출처:메트릭스코퍼레이션 제공
출처:메트릭스코퍼레이션 제공

리서치 전문기업 '메트릭스리서치(대표 나윤정)'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의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가 협력적 노사관계와 상생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106개 기업이 신청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37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기업 인증은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인증기업은 정부포상을 비롯해 정기근로감독 면제, 모범납세사 선정시 우대, 소개책자 유관기관 비치, 세무조사 유예, 산재예방 시설 및 장비 구입자금 지원 등 다양한 행정상 우대를 받게 된다. 또 대출금리 및 신용보증 한도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의 금융상 혜택도 받는다.

메트릭스리서치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이고자 출근시간을 30분 늦춰 근로시간을 7시간30분으로 단축했고, 직원휴게실 외에 1층과 옥상에 라운지를 설치해 직원들의 쉼터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입사후 만 3년마다 직원들이 해외로 리프레쉬 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여행경비와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장기 근속자 시상, 각종 교육경비 및 체력단련비 보조, 전문상담사 심리상담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메트릭스리서치는 지주회사인 메트릭스코퍼레이션(대표 조일상)에서 지난 2019년 물적 분할된 리서치 사업회사이다. 리서치사업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 구축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회사 규모를 키우고 있다.

나윤정 매트릭스리서치 대표는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노사협력을 기반으로 사업의 확장과 고용 증대가 선순환 구조를 이뤘다고 평가받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mongsil2@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