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미국IPO] 12월 둘째주 요약... 美 여성 벤처 캐피탈리스트 '프레이드하임'이 설립한 '아테나 테크놀로지 애퀴지션' 상장 등
상태바
[미국IPO] 12월 둘째주 요약... 美 여성 벤처 캐피탈리스트 '프레이드하임'이 설립한 '아테나 테크놀로지 애퀴지션' 상장 등
  • 정시우 기자
  • 승인 2021.12.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젝토리 알파 애퀴지션(Trajectory Alpha Acquisition Corp., NYSE: TCOAU)= 트레젝토리 알파 스폰서(Trajectory Alpha Sponsor LLC)로 인해 탄생한 미국의 스팩회사. 피터 보르드(Peter Bordes), 마이클 프랑켈(Michael E.S. Frankel), 그리고 폴 세시(Paul Sethi)가 운영진으로 있으며, 그들은 총 80년 이상의 테크 회사 운영 및 투자 경력을 자랑한다. 회사는 테크 회사와의 인수 및 합병을 포함한 사업 기회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난 10일, 회사는 뉴욕증시에 1,50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1.5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클래스 A 보통주 한 주와 반 개의 워런트에 상응한다. 이날 거래는 9.93달러에 시작돼 종가 9.91달러를 기록하며 마감됐다. 이번 공모에는 구겐하임 증권에서 단독 주간사로 나섰다.

아테나 테크놀로지 애퀴지션의 임원진이 상장을 기념하는 모습. 사진 출처: 이자벨 프레이드하임 링크드인.
아테나 테크놀로지 애퀴지션의 임원진이 상장을 기념하는 모습. 사진 출처: 이자벨 프레이드하임 링크드인.

아테나 테크놀로지 애퀴지션(Athena Technology Acquisition Corp. II, NYSE: ATEKU)= 미국의 여성 벤처 캐피탈리스트 이자벨 프레이드하임(Isabelle Freidhiem)이 설립한 세번째 스팩회사로, 운영진이 모두 여성 멤버로 구성돼 있다. 회사는 테크 산업 사업과의 인수합병 기회를 모색 중이다. 아테나 테크놀로지는 지난 10일, 뉴욕증시에 2,50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2.5억 달러의 자금을 모집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클래스 A 보통주 한 주와 반 개의 워런트를 포함한다. 상장 당일, 거래는 9.97달러에 시작돼 9.98달러에 마쳤다. 시티그룹 글로벌 마켓이 해당 공모의 단독 주간사로 있다.

사우스포트 애퀴지션(Southport Acquisition Corp, NYSE: PORTU)= 하나 이상의 사업체와의 합병, 인수, 조직개변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미국의 스팩회사. 회사는 금융 소프트웨어 공간 산업에서도 모기지 및 부동산 부문에서의 인수 기회를 찾고 있다. 지난 10일, 사우스포트는 뉴욕증시에 2,00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클래스 A 보통주 한 주와 반 개의 워런트에 상응한다. 이날 시초가는 10.00달러에 형성됐으며, 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증권이 이번 공모의 단독 주간사로 참여했다.

정시우 기자sabinaha@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