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07:10 (수)
'투표 토큰' 크라토스(CRTS),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서 거래 시작 ... 10% 이상 상승
상태바
'투표 토큰' 크라토스(CRTS),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서 거래 시작 ... 10% 이상 상승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1.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 주제를 개설하거나 투표에 참여하면 코인이 제공되는 공정투표 앱이 있다. 크라토스(Cratos)는 모바일 앱으로 설문을 개설하거나 투표에 참여하면 크라토스 토큰을 제공한다. 최근 게임업계 화두가 되고 있는 P2E(Play to Earn) 모델과 유사한 V2E(Vote to Earn) 방식으로 리워드가 제공된다. 

크라토스 앱의 운영사인 파로스랩스(대표이사 강동원)는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게이트아이오(Gate.io)에 크라토스 토큰이 상장돼 거래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크라토스 토큰(CRTS)의 게이트아이오 첫 거래는 한국 시간 1월19일 오후 5시에 시작됐고 게이트아이오에 토큰 심볼 CRTS를 검색하면 거래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다(관련 링크: https://www.gate.io/trade/CRTS_USDT).

게이트아이오 CRTS 거래 상황. 2022.1.20 오후 2시38분 기준
게이트아이오 CRTS 거래 상황. 2022.1.20 오후 2시38분 기준

게이트아이오는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서 3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형 글로벌 자산 거래소로 코인마켓캡 기준 7위에 랭크돼 있다. 특히, 게이트 아이오는 월렛닷아이오, 게이트코드, 오입금 방지 솔루션 등이 제공되고 있어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크라토스 토큰의 거래소 상장은 이번이 여덟 번째다. 중앙화 거래소 6곳과 탈중앙화 거래소 2곳에 상장 되어있고, 대형 거래소 중에는 지난 해 8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 글로벌에서 거래가 시작되었고. 작년 10월에는 프로비트 글로벌, 작년 12월에는 MEXC 거래소등에 상장됐다.

크라토스 토큰은 크라토스 앱(App)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인증 기술이 접목된 크라토스 앱은 투표 개설자와 참여자가 위변조 될 우려가 없어 정치, 사회 이슈 등 다양한 주제의 투표가 개설되고 있다. 하루 1만2000여개 가량의 투표 주제가 생성 되고 있으며 1일 평균 투표 참여 건 수는 120만건에 이른다. 

최근 개설된 오스템임플란트 사건 관련한 투표에는 5일만에 1만3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모바일 민심을 반영하는 공정투표 앱으로 진화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크라토스 글로벌 앱이 출시됐는데 당시 10만여명의 사용자가 단기간에 몰려들면서 클라우드 서버가 한때 다운되기도 했다. 현재는 전세계 167개국에서 크라토스 앱을 사용하고 있다.

크라토스 국내 앱의 1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2만명을 넘어섰고,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6만3000명에 이른다. 크라토스는 현재 투표결과 중 유의미한 내용을 NFT 토큰으로 발행 하는 것을 1분기에 계획하고 있고, 2분기에는 탈중앙화 금융이 접목된 DeFi를 준비중에 있으며, 연말에는 DID (블록체인기반 신원인증)를 준비 중에 있다. 핵심적인 기술인 DID가 구현 된다면 신원인증을 통한 투표가 이루어지면서 공정성이 더욱 높아지며 전국 단위 선거를 대체 할 수 있을 만한 수준의 서비스로 진화하게 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민주주의를 의미하는 데모크라시(Democracy)는 민중을 뜻하는 그리스어 데모스(Deoms)와 강인한 힘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의 크라토스(Kratos) 신이 결합된 단어다. 모바일 민심의 토론장 역할을 하는 크라토스 앱의 네이밍은 그리스의 크라토스 신에서 비롯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