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미국IPO] 2월 둘째주 요약...단 몇 초 만에 조명∙전기배선 설치 돕는 'SQL 테크놀로지스' 상장 등
상태바
[미국IPO] 2월 둘째주 요약...단 몇 초 만에 조명∙전기배선 설치 돕는 'SQL 테크놀로지스' 상장 등
  • 정시우 기자
  • 승인 2022.02.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언스플래쉬
사진 출처: 언스플래쉬

오로라 테크놀로지 애퀴지션(Aurora Technology Acquisition Corp., NASDAQ: ATAKU)= 한 개 이상의 사업과의 합병, 구조개편, 자산 확보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미국의 스팩회사. EY, 맥쿼리 그룹 출신의 재커리 왕(Zachary Wang)이 CEO로서 이끌고 있다. 회사는 아시아 또는 아시아계 미국 사업가가 미래를 생각하는 비전과 혁신적인 기술에 기반해 설립한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기차 등의 글로벌 기업과의 사업 기회를 모색 중이다. 지난 7일 나스닥에 2,00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클래스 A 보통주 한 주와 클래스 A 보통주 1/10주를 매수할 수 있는 워런트 한 개에 상응한다. 이날 거래는 시초가 9.99달러에 시작됐으며, 11일 10.0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번 공모에는 맥심 그룹이 단독 주간사로 나섰다. 

SQL테크놀로지스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술로 손쉽게 조명을 설치하는 모습. 사진 SQL 테클로지스 측 제공.
SQL테크놀로지스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술로 손쉽게 조명을 설치하는 모습. 사진 SQL 테클로지스 측 제공.

SQL 테크놀로지스(SQL Technologies Corp., NASDAQ: SKYX)= 손쉬운 조명 설비, 기타 전기 배선 설치를 돕는 기술 플랫폼을 갖춘 미국 회사로 ‘Sky테크놀로지스’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제공 중이다. 이 회사는 천장에 위치한 전기 콘센트 박스에 연결된 매칭 소켓을 통해 조명기구와 천장에 단 몇 초 만에 설치가 가능하게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BLE), 음성 제어를 통해 회사 공식 앱 ‘스카이홈 앱(SkyHome App)’으로 통제가 가능하며, 일정 관리, 에너지 절약 에코 모드, 조광, 백업 비상등, 야간 조명, 빛 색상 변경 등도 할 수 있다. 회사는 미국과 전세계에 걸쳐 안전하고 스마트한 플랫폼 기술 특허를 60개 이상 보유 중이다. SQL테크놀로지스는 지난 10일 나스닥에 165만 주의 보통주를 공모가 14달러에 상장해 2,310만 달러의 자금을 모집했다. 상장 당일 시초가는 14.00달러에 형성됐으며, 11일 종가 10.50달러를 기록하며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은 5억 7,849만 달러다. 벤치마크 컴퍼니가 해당 공모의 단독 주간사로 참여했다.

하트코어 엔터프라이즈(HeartCore Enterprises, Inc., NASDAQ: HTCR)= 고객 경험(CX)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의 테크 회사. 하트코어는 두 개의 사업 유닛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공 중인데, 하나는 고객 경험 관리(CXM), 그리고 또 하나는 디지털 전환이다. CXM플랫폼에는 마켓팅, 영업 및 판매,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관리 시스템즈가 포함돼 있다. 디지털 전환 플랫폼의 경우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 프로세스 마이닝 그리고 태스크 마이닝이 있다. 하트코어는 지난 10일 나스닥에 300만 주의 보통주를 공모가 5달러에 상장해 1,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첫날 거래는 5.00달러에 시작돼 11일 4.13달러에 마쳤다. 시가총액은 7,812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번 공모는 부스테드 증권이 단독 주간사를 맡았다.

정시우 기자sabinaha@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