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수화학 류승호 대표이사, 친환경 캠페인 동참 ... "플라스틱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상태바
이수화학 류승호 대표이사, 친환경 캠페인 동참 ... "플라스틱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하고!' 슬로건 제안
◎ 사내 다회용품 사용 장려 캠페인 전개해 친환경 문화 조성
사진=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이수화학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직원들
사진=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이수화학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직원들

이수그룹 계열사 이수화학의 류승호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하지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하고!'를 슬로건으로 선정했으며,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이수의 업사이클링백과 머그컵을 들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류 대표는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사내에서 다회용품 사용 캠페인을 진행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화학은 2022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정하고, ‘3I(Innovation 친환경 혁신, Impact 사회 임팩트, Integrity 투명한 비즈니스)’를 ESG 전략 방향성으로 수립했다. 더불어 ESG경영 내재화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파트를 신설하고 2022년 7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준비중이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금호피앤비화학 신우성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