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의 첫 NFT 에어드랍 200만명 돌파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의 첫 NFT 에어드랍 200만명 돌파 등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큐브 에어드랍 사이트. 사이트 화면 캡쳐
애니큐브 에어드랍 사이트. 사이트 화면 캡쳐

*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와 애니모카브랜즈의 합작법인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한 첫 NFT 에어드랍 신청자가 열흘만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에어드랍 홈페이지를 통하면 메타마스크 개인 지갑과 홈페이지가 연동된 간편한 절차로 애니큐브의 첫 NFT를 받을 수 있다. 에어드랍 행사는 3일 연장돼 4월18일까지 진행된다. 

* 체외 진단 기기 업체 미코바이오메드(214610)가 독감과 코로나19 동시 진단키트의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 회사의 승인 제품(Veri-Q COVID-19 & Flu A/B Multiplex Detection Kit, CoVFLU-VM)은 환자의 상기도 검체(비인두 및 구인두도말물, 비인두도말물)를 통해 코로나-19와 독감(인플루엔자 A/B)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PCR 진단 제품이다. PCR은 특정 DNA 서열의 시료를 충분히 얻어내기 위해 아주 미량의 DNA를 복제해 원하는 만큼 증폭시키는 기술이다.

* 면역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308080)이 혈액암과 다양한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VR-CAR)에 대한 연구결과를 세계 3대 암학회중 하나인 미국암학회(AACR)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CD30 공동자극 분자(co-stimulatory domain)에서 유래한 도메인을 발굴, 세포를 포함하는 CAR-감마델타T세포의 시험관 내(in vitro) 실험에서 다양한 종류의 인간 암세포 살해 효능을 확인했다는 것이다. CD30은 종양 괴사 인자 수용체 패밀리 및 종양 마커의 세포막 단백질이다.

*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가 ㈜네오딘 바이오벳과 수의진단 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네오딘 바이오벳은 국내외 수의과학 분야에 우수한 인력과 협업 기관을 통해 최신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동물전문 검사센터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의진단 검사, 임상시험, 학술자문 및 마케팅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아이센스의 동물용 체외진단 분석기를 네오딘 바이오벳에게 판매할 수 있고, 향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CRO업무,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공동 추진한다.

*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기업 애니메디솔루션이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뉴로핏과 3D프린팅 의료기기 산업화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협약을 통해 애니메디솔루션은 GMP 인증을 위한 교육, 지도, 행정적 절차 등의 컨설팅을 담당하고 뉴로핏은 뇌 질환 전기 자극 치료 제품 제작을 위한 의료 영상 3D 모델링 기술과 뇌 자극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담당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