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43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아이빔테크놀로지, 1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유치 ... AI기반 의료기기 상용화 탄력
상태바
아이빔테크놀로지, 1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유치 ... AI기반 의료기기 상용화 탄력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4.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현미경 제품 및 리서치 서비스 해외 본격 홍보
전문인력 확충과 업그레이드된 생체현미경 장비 개발 예정
AI 기반 인체조직 정밀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에 박차
회사 제공
아이빔테크놀로지 기업로고. 회사측 제공

아이빔테크놀로지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시리즈C에는 LB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BNH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참여했다. 아이빔테크놀로지의 기존 투자자 중 LB인베스트먼트, BNH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미래에셋벤처투자가 후속 투자했다.

KAIST 의과학대학원 교원창업 기업인 아이빔테크놀로지는 앞서 2017년 창립 3개월만에 30억 규모의 시리즈A, 2019년 80억 규모의 시리즈B를 유치하는 등 이번 시리즈C 투자금 150억 원을 포함해 총 누적 투자금액이 260억 원에 이른다.

아이빔테크놀로지는 세계 최초로 살아있는 생체 내부 장기의 세포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생체현미경을 개발해 상용화까지 성공한 기업이다. 회사의 핵심 기술인 ‘생체현미경 세포이미징(IVM)’은 기존 MRI나 CT 등의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생명체 내부 세포 변화의 실시간 추적 모니터링을 가능케 한다. 또한 이러한 기술력은 생체 내 개별 세포의 움직임을 3차원 고해상도 영상으로 관찰 가능하며 이를 통해 바이오 신약 및 미래 의료기기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생체현미경 제품 및 리서치 서비스를 본격 홍보하고 향후 확대될 글로벌 판매망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아이빔테크놀로지는 고감도의 이미징과 초고속 영상 기능, AI 영상 분석 및 자동화, 올인원 솔루션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생체현미경 장비를 지속 개발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진행 중인 AI기술이 접목된 수술 중 인체조직 정밀진단 의료기기 출시를 위한 임상시험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이빔테크놀로지 김필한 대표이사는 “아이빔테크놀로지의 원천 기술력과 생체 현미경 개발 전문 역량을 모두 인정받아 투자유치가 순조롭게 마무리됐다“면서 “이번 투자로 성장을 위한 에너지원이 충전된 만큼 아이빔테크놀로지는 차별화된 생체현미경 개발과 AI 의료기기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