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8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하나기술 908억원 규모 영국향 2차전지 화성공정 설비공급 수주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하나기술 908억원 규모 영국향 2차전지 화성공정 설비공급 수주 등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4.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차전지 장비 제작 전문 업체인 하나기술(299030)이 영국 브리티시볼트(Britishvolt)에 원통형 2차전지 화성공정 설비를 공급한다. 이번 계약은 턴키(Turn-key)형태며 계약 규모는 908억원이다. 국내 제작과정을 거쳐 2024년 1월에 설비가 납품되며 같은해 7월 고객 검증이 완료된다. 화성공정(Formation Process)은 조립된 배터리 셀이 전기적 특성을 가지도록 배터리를 활성화시키고 결함여부를 파악하는 마지막 공정이다.

* 뇌종양 및 신경 내분비 종양 검사에 사용되는 도파체크 주사(에프도파 18F)의 보험급여가 임박했다고 듀켐바이오(176750)측이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 결과, 양전자방출 단층촬영(Positron Emission Tomography: PET)에 사용되는 도파체크주사(에프도파18F)가 약평위 평가금액 이하를 수용할 경우 보험급여 적정성이 있다고 결론지었기 때문이다. 듀켐바이오의 도파체크주사는 PET 영상 판독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방사성의약품 진단제다.

*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업 핀텔과 고양시가 '체감형 메타버스 실시간 신호제어 최적화 실증사업'을 전개한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로부터 1년간 국비 15억원을 지원 받는 것으로 핀텔과, 서울시립대, 이에이트 등이 참여해 추진된다. 고양시는 덕양구 화정동 일대 주요 교차로에 ‘3X3 인공지능(AI) 영상정보 기반 감응형 신호체계’를 구축하고, 핀텔은 인공지능(IA) 영상분석 시스템을 설치해 실시간 교통량 분석을 통한 교통신호 최적화 실증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디지털트윈 기반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시킨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핀텔측은 강조했다.

*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아티스트 조권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랑 드 브이티 더블 레이어 톤업 쿠션'을 내달 1일 신세계 홈쇼핑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조권 쿠션'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장기간 마스크 착용에도 묻어남이 적고 화사한 톤업 효과와 자외선이 동시에 차단되는 원샷 멀티 쿠션이라고 회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 케이옥션(102370)이 강남구에 위치한 토지와 건물을 380억원에 인수한다. 회사측은 향후 전시단지를 조성하고 미술품과 영상, NFT 등의 전시와 판매가 가능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