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1:59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아센디오-MBC 2편의 지상파 드라마 제작 계약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아센디오-MBC 2편의 지상파 드라마 제작 계약 등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23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센디오(012170)가 MBC와 2편의 드라마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아센디오의 ‘멧돼지 사냥’과 ‘팬레터를 보내주세요’는 2021년도 MBC 드라마 공모전 당선작이다. ‘멧돼지사냥’은 시골 마을에서 멧돼지사냥을 한 날 실종사건이 발생했고 이를 둘러싼 마을 사람들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팬레터를 보내주세요’는 한류 배우의 팬레터 답장을 받고 싶어 하는 딸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아빠의 해프닝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업 비투엔(307870)이 오픈소스 기술 전문기업 오픈랩스(대표이사 하창석)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처리 가상화'와 관련된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 출원한 특허 내용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의 트랜잭션 지원 서비스’ 원천 기술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트랜잭션 가상화 처리 장치 및 방법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트랜잭션 가용성과 성능 보장 처리 장치 및 방법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쿼리 오케스트레이션 처리 장치 및 방법 등 총 3건이다.

* 에이치시티(072990)와 호서대학교가 비임상시험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측 관계자에 따르면 합작법인은 올해 상반기 중에 될 것이며 반복독성 및 흡입독성 등 안전성평가 비임상시험 CRO 사업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 면역 신약 바이오기업 샤페론과 동국제약이 차세대 염증복합체 억제제를 활용한 공동신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샤페론의 면역매개 염증에 대한 기초과학 역량과 동국제약의 염증성 질환에 대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첫 염증복합체 이중억제 기전의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