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트루윈, 초소형 절대 온도 측정 모듈(TRSM) 개발 ... IR센서 경량화 기대
상태바
트루윈, 초소형 절대 온도 측정 모듈(TRSM) 개발 ... IR센서 경량화 기대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4.2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루윈 IR센서 [사진:트루윈]
트루윈 IR센서 [사진:트루윈]

트루윈(105550)이 '초소형 절대온도 측정 모듈(TRSM. Temperature Reference Source Module)'을 개발했다. 이로써 열발생 정보를 측정하는 IR센서의 경량화가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트루윈은 한화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적외선열영상 카메라 브랜드 퀄컴레드(QUANTUM RED)를 주문자상표부착 방식(OEM)으로 독점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트루윈 회사 관계자는 "퀀텀레드는 산업용, 감시용, 의료용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적외선을 전기신호로 변환해 이미지로 구현해주고 각 픽셀마다 온도를 측정할 수 있어 아무리 많은 표적이라도 정확하고 빠르게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퀄컴레드는 국내 처음으로 열화상 기기 품질 인증 규격인 ‘Q-마크’를 획득했으며, 온도 측정 오차범위도 ±0.3도 이내로 줄여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일체화된 모듈 덕분에 부피와 비용을 절반 넘게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트루윈 관계자는 "IR 센서는 재난 안전 감시, 스마트홈, 제스처 모니터링, 질병 진단 등으로 적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베이지수(PSI)가 높은 자동차 산업 성장에 따라 적외선 열 영상 센서의 실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