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엠로, 야놀자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엠로, 야놀자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등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058970)가 야놀자의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을 구축한다. 엠로측은 "우아한형제들, 엔씨소프트, 하이브, 에코프로브엠, F&F 등 차세대 선도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다양한 실행사례들을 반영한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야놀자에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381970)에 플래티어(367000)의 AI기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가 탑재 됐다. 마테크는 마케팅과 테크의 합성어다. 플래티어의 그루비는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마테크 솔루션이다. 케이카 앱과 웹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취향과 상황에 맞는 차량을 추천해 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 브이티지엠피(018290) 계열사 브이티바이오가 수험생들을 위한 기능성 기억력 개선 제품 ‘리브레인(REBrain)’을 새롭게 출시했다. 리브레인은 홍삼과 브이티바이오의 치매치료제 특허 성분 ‘VT012(PM012)’가 포함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스마트팜 전문업체 그린플러스(186230)가 태국 콘캔에 현지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자본금 4천만바트(한화 약15억원)의 태국 법인은 대지 1만5000여평 규모로 스마트팜 시설자재 유통과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데이터베이스 보안 전문기업 피앤피시큐어와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피앤피시큐어의 접근제어 플랫폼 서비스를 고객사가 요청하는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다. 또, 피앤피시큐어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접근제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 미래에셋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IPO를 추진중인 식신(대표이사 안병익)이 건설정보 모델링 기업 지아이정보통신과 '메타버스 플랫폼 공간 개발 기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식신의 현실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는 ▲메타버스 플랫폼 3D 서비스 개발 ▲가상공간 개발‧운영 관련 유저 편의성 증대 방안 연구 ▲3D 건축 라이브러리 구축 ▲3D 건축 라이브러리 아이템 USP 발굴 등이 중점 추진된다고 식신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