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삼양옵틱스 창사이래 첫 분기 배당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삼양옵틱스 창사이래 첫 분기 배당 등
  • 최예름 기자
  • 승인 2022.04.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드 '존경하는 재판장님' 영상 스틸컷. 테이크원스튜디오 제공
미드 '존경하는 재판장님' 영상 스틸컷. 테이크원스튜디오 제공

* 지난해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테이크원스튜디오가 미국 인기 드라마 '존경하는 재판장님'의 원작을 한국 드라마로 리메이크한다고 밝혔다. 테이크원스튜디오는 2021년 시네마틱 게임 제작업체 테이크원컴퍼니의 물적 분할로 설립된 회사로 영상, 웹툰, 캐릭터 등을 개발하는 종합 콘텐츠회사다. tvN 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 카카오웹툰을 기획, 제작한 경력이 있으며 하나의 IP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광학 전문기업 삼양옵틱스(225190)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당 200원의 분기배당을 추진한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으로 창사이래 첫 분기배당이다. 배당금 총액은 20억원으로 시가 배당율은 1.7%다.

* 트루윈(105550)이 중국판 테슬라로 불리는 전기차 니오(NIO)향 브래이크 패달 센서(BPS) 발주량이 3배 늘어 연간 발주량이 총 30만개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트루윈은 니오에 내연 자동차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장착되는 BPS 센서제품을 공급한다. BPS는 운전자가 차량 페달을 밟았을 때 전압값을 측정하고 전기적 신호를 전자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센서를 말한다.

*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308080)이 서울시 금천구에 GMP센터 준공식과 함께 GMP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전용면적 420평(1375.70㎡) 규모의 바이젠셀 GMP센터는 면역세포치료제와 면역세포유전자치료제를 생산하고 말초혈액뱅킹, mRNA 생산이 가능한 전주기시스템을 갖추었다.

* 박셀바이오(323990)가 진행성 간암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Vax-NK/HCC의 임상 2a상 피검자 20명중 10번째 환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Vax-NK는 자가유래 항암면역세포치료제로 현재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 동아대학교병원 등 5개의 의료기관을 통해 진행성 간암 임상 2a상 단계의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 신한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IPO를 추진중인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가 퇴행성 뇌질환 및 우울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크리스데살라진의 임상 1b상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피검자는 노인을 포함한 건강한 성인 40명이다. 회사측은 연내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 루게릭병과 우울증 환자 대상 임상2상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