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에스디바이오센서 2조 베팅 ... 美 체외 진단기업 '메리디언' 인수 外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에스디바이오센서 2조 베팅 ... 美 체외 진단기업 '메리디언' 인수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7.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
메리디안의 실시간 PCR 체외진단 기기(Revogene). 메리디안측 사진제공

*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가 미국 체외진단 기업 메리디언(Meridian Bioscience)을 약 2조 원 규모에 인수한다. 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인수 규모 중 가장 큰 규모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SJL파트너스와 함께 메리디언의 지분 100%를 확보하게 된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 회사 관계자는 "미국은 전 세계 체외진단의료기기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큰 시장으로, 이번 인수합병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함은 물론 글로벌 체외진단 톱티어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Real-time 3D 제작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에이펀인터렉티브에 세계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알려지 트위치의 공동 창업자인 케빈 린(Kevin Lin)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에이펀인터렉티브는 가상 아티스트 아뽀키를 통해 일본에서 K컬쳐 소개 등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IPO를 추진중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메를로랩(대표이사 신소봉)에 한국전력(015760) 정승일 사장이 방문해 사물인터넷 기반 에너지 효율화 기술 시연에 참석했다. 메를로랩은 메쉬네트워크(Mesh Network)원천기술을 바탕으로 IoT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로 올해 1월 전력거래소와 ‘메를로 IoT 조명을 이용한 주파수 제어 실증(Fast-DR)’ 사업을 시작했다.

*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가 미국의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큐테라(Cutera Inc.)와 제품공급 계약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갱신으로 유럽지역 공급망 다변화와 안정적 매출처 확보가 기대된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 자이언트스텝’(289220)이 실시간 렌더링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한 아이오닉6의 이미지가 현대차 홈페이지에 공개 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자이언트스탭은 현대차의 신차 이미지 제작업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