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수신 및 대출금리 변경 外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카카오뱅크 수신 및 대출금리 변경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8.08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사진: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 카카오뱅크(323410)가 예금과 적금 기본 금리를 최대 0.80%포인트 인상하고 대출금리는 최대 0.45%포인트 인하한다. 변경된 금리는 지난 5일 신규 가입자부터 적용된다. 상품 및 조건별 세부 사항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뱅크(323410)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ESG 거버넌스 ▲고객 중심의 혁신 ▲포용적 금융 ▲윤리·준법 경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등 주제들에 대해 카카오뱅크의 현황과 계획을 상세히 담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인허가 취득 한달여가 지난 전업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법인 '데이터기반중금리시작혁신준비법인'이 주주총회를 통해 한국평가정보(KCS. Korea Credit Serivce)로 사명 개정을 확정했다. 또한, 김도진 전 IBK기업은행장이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되었다. 한국신용데이터와 카카오뱅크가 1,2대 주주며 SCI서울보증, KB국민은행, 현대캐피털,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등이 주요 출자자다.

* 올해 10월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계획하고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의 IPO 주관사에 사성증권이 합류했다. 이로써 이 회사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공동 주관사를 맡게 됐다. 아이지에이웍스측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810억원에 53억원의 당기순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올해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케이옥션(102370)이 신영증권과 신탁계약을 체결하고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다. 케이옥션은 200% 무상증자와 배당 정책 마련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