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00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유티아이,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리딩 강화글라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상태바
유티아이,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리딩 강화글라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 정희영 기자
  • 승인 2017.09.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유티아이)

유티아이가 9월 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초소형∙초박형 강화글라스 전문 기업 유티아이(대표이사 박덕영)가 12일, 여의도에서 박덕영 대표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공개(IPO)를 공식 선언했다.

이번 상장을 위해 구주매출 12만주와 신주모집 100만주를 포함해 총 112만주를 공모하는 유티아이는 9월 11일~12일 양일간의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다. 청약은 9월 18일~19일 진행하며 이달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를 주력으로 양산하는 유티아이는 스마트폰에 고화소 카메라 모듈이 적용됨에 따라 쾌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카툭튀(스마트폰 뒷면에 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것)”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카메라 윈도우 커버글라스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며 ‘소형 박막’ 강화글라스를 양산할 수 있는 유티아이가 수혜를 입은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듀얼 카메라 트렌드까지 확대되며 높은 수준의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유티아이의 성장세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유티아이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듀얼 카메라 폰 확대에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폰 업체로 거래선을 다변화하고, 지문인식센서용 커버글라스와 IoT용 커버글라스, 모바일 광학필터용 강화유리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강화글라스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매출실적은 2015년 153억 원에서 2016년 389억 원으로 두 배 이상 점프업하였고, 올 상반기에만 27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6년 영업이익은 123억 원, 2017년 상반기 영업이익 104억 원을 기록해 각각 32%, 38%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유티아이 박덕영 대표는 “유티아이는 설립 이래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추구해왔고, 그 노력이 이제 결실을 맺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듀얼 카메라 트렌드, 소형 IT기기 시장 확대 등 긍정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며 유티아이의 고속 성장이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향후 글로벌 거래선 확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강화글라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정희영 기자eagle815@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