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 뉴스브리핑] 신약개발 기업 큐라클 신임 CTO 박종현 부사장 外
상태바
[기업 뉴스브리핑] 신약개발 기업 큐라클 신임 CTO 박종현 부사장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9.2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라클 CTO 박종현 부사장. 회사측 사진제공
큐라클 CTO 박종현 부사장. 회사측 사진제공

* 신약 개발 기업 큐라클(365270)이  박종현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을 영입했다.신임 박종현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NH투자증권에서 리서치센터장, 에퀴티세일즈본부장 및 프라임브로커리지본부장 등을 역임한 자본시장에 정통한 전문가다.

* 코스닥 특례상장을 추진중인 교육용 로봇 및 AIoT 전문기업 럭스로보(대표 이대환)가 사전기술성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럭스로보는 작년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술특례상장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 기반 소재 및 신약 개발 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251120가 라트바이오(대표이사 장구)와 그린바이오기술기반 신소재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바이오에프디엔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라트바이오는 동물의 기능성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활용해 바이오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단백질 신소재 공동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대표 임유봉)은 바이오템(대표 이영호)에 임플란트 플라즈마 표면처리기 ‘액티링크 모션(ACTILINK motion)’을 공급하는 계약과 전용 포장용기의 특허 기술 계약을 동시에 체결했다.금번 바이오템과의 기술 계약은 국내 기업대상으로 3번째 계약에 해당된다. 플라즈마 표면처리를 위한 전용 포장용기의 특허 기술에 대한 라이센싱 아웃으로 플라즈맵은 계약된 회사들로부터 플라즈마 표면처리기 전용 포장이 적용된 임플란트(Fixture)의 출고 개수 당 일정 금액의 로열티를 지급받게 됐다.

* 미술품 경매기업 케이옥션(102370)이 295억원 규모의 제1회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주관사는 신영증권이며 LB인베스트먼트가 CB투자 전액에 참여했다.

*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005870)가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스(General Atomics Aeronautical Systems, Inc.I)와 글로벌 무인기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DPD 행사는 글로벌 방산기업과 국내 방산중소기업의 협력 소요를 파악하고, 수출 마케팅 기회 및 파트너 협력 관계 체결 등의 기회를 마련하는 행사이다.

*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바삭 비벼볼만두’를 출시했다. ‘바삭 비벼볼만두’는 생활맥주의 인기 메뉴인 비빔면에 호밍스의 ‘바삭만두’가 만나 최고의 조합을 자랑한다. 매콤새콤한 특제소스로 비빈 꼬들꼬들한 비빔면에 갓 튀긴 바삭한 식감의 고기, 고추 2종의 바삭 만두를 더해 조화로운 맛과 식감까지 잡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